진학사, 빌게이츠 재단의 후원을 받고 있는 미국 명문학교 교사둘이 참여하는 영재영어캠프 개최

뉴스 제공
진학사
2007-06-11 10:31
서울--(뉴스와이어)--미국 명문학교 현직교사들에게 영어와 리더십 교육을 직접 받을 수 있고, 무료로 미국 유학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장학생 선발 영어캠프가 국내에서 열린다.

교육업체 진학사(www.jinhak.com , 대표 신원근)는 재능발견과 글로벌 리더양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아이리더(www.globalileader.com)와 함께 원주 오크밸리에서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16박17일 일정으로 <2007 글로벌아이 영재영어 장학생 선발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빌 게이츠 장학재단의 후원을 받고 있는 워싱턴 주 교육청(www.tacoma.k12.wa.us)과 미국 글로벌에듀 장학재단 (www.globaledu.us) 이 공동주최하며,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다.

이번 캠프는 아시아 인재발굴 및 양성에 뜻이 있는 미국 장학재단이 한국을 첫 장소로 꼽아, 진학사와 함께 진행되는 것으로, 참가한 학생 중 상위 3% (학년별 최우수상 1명)를 선정해 아시아 최초로 미국 장학재단(www.globaledu.us)의 장학증서를 제공, 미국 유학 시 1년간 학비전액을 제공한다. 선정 기준은 학습태도와, 성적, 리더십, 그리고 적극성이다. 뿐만 아니라, 상위 30% (학년별 우수상 10명)의 학생들은 올 겨울, 미국 워싱턴 주 교육청의 겨울 프로그램에 초청된다. 이와 별도로 참가한 학생 중 진학사의 참고서 브랜드 블랙박스 회원 3명은 미국 장학재단의 장학증서와 함께 미국 워싱턴 주 교육청 겨울 프로그램에 초청받게 된다.

이 캠프는 미국 명문학교 현직 교사들로만 강사진으로 구성된다. 이 교사들은 미국 빌 게이츠 재단이 후원하는 학교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교사들로서 총40명이 참가한다.

수업은 토플책으로 잘 알려진 링구아 포럼(Lingua Forum) 주관으로 제작된 레벨테스트를 통해 각 학생의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배치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수업이 진행되는데, 오전수업은 8시 30분부터 시작되며 Reading & Speaking 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로 구성된다. 오후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Reading & Writing 및 개인의 특성에 따라 영역별 보강 수업으로 5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저녁 식사 후에는 에세이를 작성, 영어 프레젠테이션,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및 숙제를 할 수 있는 자유시간이 주어진다. 주말에는 비전 카운셀링 및 주간 정리 시험이 있으며 조별로 활동 하는 그룹 프로젝트, 외부 강사 초청 특강, 야외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은 기질, 성격, 학습유형, 진로탐색 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받고, 비전설계 및 글로벌 리더의 특강을 통해 진로 탐색 및 설정, 글로벌 마인드 교육, 1:1 개인별 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캠프기간에는 인솔교사가 24시간 학생들과 동행 및 관리하며 간호사가 항시 대기해 학생들 건강을 챙길 예정이다.

캠프의 참가신청은 7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globalileader.com) 를 통해 할 수 있으며, Level Test를 통해 250명을 모집한다. 캠프 참가비는 395만원이다.

이 캠프를 주관하는 글로벌아이리더 이재원 실장은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의 활동 사진 및 캠프일지를 매일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부모님과 학생간의 커뮤니티 채널 구축을 통해 전문화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미국의 장학재단, 워싱턴 주 소재 교육청 및 진학사가 함께하는 이번 캠프는 단순히 영어뿐 아니라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를 교육하는 것이라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미국 현지의 영어를 생생하게 배우고 시행착오를 줄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캠프를 위해 미국 워싱턴 주 교육청 및 미국 장학재단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Minh - Anh Hodge씨는 7월 21일 방한, 캠프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한국학생의 장학생 선발 확대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진학사 개요
진학사는 수험생, 취준생 등 고객이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점에 꼭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최고의 수준으로 제공해 최선의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Lifetime Career Management 회사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입시 정보, 합격 예측, 인터넷 원서 접수, 취업 포털, 교재 출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강나형 과장 02-3210-9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