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미 유명게임커뮤니티 선정, 최우수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로 지명

뉴스 제공
엔씨소프트 코스피 036570
2005-01-11 11:57
서울--(뉴스와이어)--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http://www.ncsoft.net)가 미국의 유명게임커뮤니티인 RPG 볼트 (RPG Vault, http://rpgvault.ign.com)가 선정한 ‘2004년 올해의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Developer / Publisher of the Year)’에 지명되었다.

RPG 볼트는 한 달에 2천만명 이상의 게이머가 방문하고 2십만명의 액티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미국의 최대 게임 사이트인 IGN(www.ign.com) 계열의 게임 커뮤니티이다.

RPG볼트는 “지난 해 엔씨소프트는 그 성공여부에 대해 약간의 의구심을 가졌던 몇몇 사람들에게 보란듯이, 같은 날 두 개의 온라인 게임을 북미에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반증하듯 시티오브히어로와 리니지II를 순조롭게 시장에 진입시켰다.” 라며 최우수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로서의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자회사인 아레나넷을 통해 개발해온 길드워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고 이 외에도 오토어썰트(Auto Assault), 타뷸라라사(Tabula Rasa) 등이 준비중인 것으로 볼 때, 엔씨소프트의 향후 전망도 역시 밝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이며 엔씨소프트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이 외에도, 엔씨소프트의 시티오브히어로는 고유한 캐릭터 생성과 재미있는 게임플레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04년 올해의 데뷰작(Debut Game of the Year)’에 선정되어 엔씨소프트는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기타 부문에서는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 카타콤 (Dark Age of Camelot : Catacombs)’이 ‘올해의 확장팩’으로,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들 II : 시스 로즈 (Star Wars Knights of the Old Republic II: The Sith Lords)’가 ‘올해의 Xbox 게임’으로 각각 선정되었다. 기사 원문은 RPG볼트 사이트(http://rpgvault.ign.com/articles/578/578465p2.html)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soft.net

연락처

홍보팀 김주영 팀장 2186-33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