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제2통합전산센터 통합보안관제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뉴스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2007-06-11 11:52
서울--(뉴스와이어)--정보보안관리 전문기업인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정보통신부 정부통합전산센터 광주 제2센터 전산기반 환경 구축사업에서 통합보안관제시스템(ESM: Enterprise Security Management)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본 “통합보안관제시스템 구축”은 통합보안관리 솔루션인 SPiDER TM(Threat Manager)을 근간으로 제2센터에 입주하는 24개 기관의 보안시스템과 정보시스템의 운영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속한 침해대응 체계 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종합위험관리시스템인 SPiDER-X가 함께 도입되어 자산(Asset)과 취약점(Vulnerability), 위협(Threat)에 대한 종합적인 위험도 분석을 실시, 위협을 미리 식별하는 사전적 예방체계를 갖추게 된다.

지난 2005년에도 “정부통합전산센터 제1센터 구축사업”에서도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는 이글루시큐리티는, 금번 “정부통합전산센터 제2센터 구축사업”의 연이어 계약체결로 통합보안관리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서 다시금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정보통신부 정부통합전산센터 광주 제2센터 전산기반 환경 구축사업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SW 분리발주’ 방침에 의해 진행됐으며, 제품의 기술적 측면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었다. 이글루시큐리티의 SPiDER TM(Threat Manager)은 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실시한 성능평가테스트(BMT)와 엄격한 기술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기술적 우위를 나타냈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득춘 사장은 “보안솔루션 공급 단일 프로젝트로서는 가장 큰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여 그 의미가 크다”며 “제2센터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최근 주목 받고 SW 분리발주에서 ESM 분야의 좋은 선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통합전산센터의 통합보안관제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해, IT강국인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수준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개요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글로벌 정보보안기업을 목표로 1999년 11월 설립됐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기업의 업무 환경,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앞당기고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구현하는 데 매진하며, 국내 SIEM (통합보안관제)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시큐리티 전략사업팀 류진아 02-3404-8632 011-9793-30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