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입시 교육업체, 수험생 다이어리 제작 붐

뉴스 제공
2005-01-11 13:55
서울--(뉴스와이어)--2005 수능의 정시모집 결과가 속속 발표되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2006학년도 수능 예비 수험생을 유치하기 위한 겨울 마케팅이 뜨겁다. 곧, 20일 전후로 정시 결과가 발표되면 재수생 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이를 위해 업계에선 수험생들에게 가장 유용한 홍보 판촉물로 수험생용 수능 다이어리를 제작하는 등 겨울방학 홍보 마케팅에 팔을 걷어 부쳤다.

가장 먼저 수능 다이어리 제작에 나선 곳은 온라인 교육업체 이투스 (www.etoos.com). 이 업체는 지난 해 2005 수능이 끝난 후 개최한 입시설명회에서 선착순 예약자 2,000명에게 자체 제작한 다이어리를 선물했다. 지난 달 9일부터 현재까지 약 한달 여 넘게 겨울방학특강 접수자에게 이벤트를 통해 다이어리를 경품으로 내걸고 있다.

온라인 입시학원 디지털 대성(www.ds.co.kr)도 지난 달 중순부터 삼성전자가 제작을 후원한 학습관리 시스템 다이어리를 제작해 입시설명회 참석자에게 증정했다. 또한, 이 업체는 다이어리를 최근 겨울방학특강 강좌, 교재를 동시에 구매한 수험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입시교육 전문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오는 25일 (화)부터 공개될 겨울방학大특강 2탄의 출시를 앞두고 강좌, 교재 신청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직접 제작한 심플하고 실용적인 '2005 고급 스케쥴러'(1만원 상당)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업체의 다이어리는 기존 타사와 차별화를 시도해 가급적 광고 전단 등을 자제하고 10대 감성에 적합한 캐릭터를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는 별도로 비타에듀는 오프라인 가족학원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무료복습권'을 증정한다.

학원 강의실에서 각 영역별 강사들로부터 받아 비타에듀 홈페이지에 접속 14일간 수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월 한달동안 이들 수강생에게 인터넷강의 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비타에듀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수험생 대상 설문에서 수험생들은 값비싼 경품보다 실제 수험생활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무료수강권이나 다이어리와 같은 학습도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한다.

이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수험생들의 연간 학습계획과 수험생활을 돕는 다이어리 제작 붐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예비 수험생 유치는 물론, 수험생들이 들고 다니면 걸어다니는 브랜드 홍보의 시너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년초 온라인 교육업체의 다이어리 제작이 붐이 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연락처

비타에듀 홍보팀 팀장 정선기 02-816-5555 (내 540)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