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로운 제품·서비스사용기에서 새아이디어를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ITsTV)이 주관하는 이번 리뷰 공모전은 특정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공모전과 달리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참가대상도 국내 모든 인터넷 커뮤니티에 소속된 네티즌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참고로 리뷰(Review)는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가 자신이 직접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진·글·동영상 등을 통해 장·단점을 분석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일종의 제품·서비스 사용기이다.
응모 분야는 영상·광학, 생활가전, 통신·사무, 컴퓨터, 음향, 교통, 유아·완구, 패션·의류, 문화·스포츠 기타 등 10개 부문으로, 커뮤니티의 성격에 맞는 분야를 선택해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리뷰 공모전의 접수는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이 운영하는 커뮤니티 포털사이트인 ''엔펀(www.enfun.net)''에서 1월 한달간(~31일) 진행된다.
이번 리뷰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산자부 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가 소속된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별도로 100만원의 지원금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 공모자에게 수여되는 베스트 분석상, 베스트 소재상, 베스트 대안상 각 1명에게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소속 커뮤니티에 20만원의 지원금이 수여된다.
이와 관련, 산자부 박원주 과장은 "마니아들의 리뷰는 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한 후 장점을 극대화하거나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대안까지 제시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소비자의 상품 구매시 기준이 되고 기업 입장에서는 제품 개선과 신기술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주요한 통로로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연락처
산업기술인력과 이창원 02-2110-5208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