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F5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으로 수강신청 웹 서비스 향상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7-06-12 10:05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com, 이하 F5)는 오늘 충남대학교(총장 양현수, www.cnu.ac.kr)가 학생들에게 수강 신청 웹 사이트의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빠르고 안정적인 정보 전송을 보장하는 BIG-IP? 6400 Local Traffic Manager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충남대학교는 F5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 약 2만 여명의 학생들이 웹 사이트 접속에 있어 불편을 겪고 있었으며, 이러한 트래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서버 증설을 하였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증가하는 트래픽을 원할하게 처리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비용 문제도 만만치 않았다. 많은 테스트를 거친 후 충남대학교는 WAN과 인터넷 링크 상의 트래픽을 관리하고 능률화하기 위해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F5의 BIG-IP 6400 Local Traffic Managers를 웹 압축(HTTP compression)과 램 캐싱(RAM caching) 기능과 함께 도입하기로 결정하였다.

충남대학교 정보통신원 정보망관리팀의 지두선 팀장은 “BIG-IP LTM은 실제 구축 전에 실시한 BMT에서 신뢰할 만한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었기에 최종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F5의 BIG-IP LTM으로 충남대학교는 서버 트래픽을 30-40% 감소시킴과 동시에 다운로드 속도를 250% 이상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는 4시간이 소요되던 과거의 웹 수강신청 서비스를 평균 15-20 분으로 줄여주었다.”라며, “우리는 또한 웹 보안 기능을 통해 외부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수강신청용 서버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덕우 F5네트웍스 코리아 지사장은 “BIG-IP LTM은 지능적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서버 트래픽을 감소시켜 줌으로써 고객 서비스의 수준을 높여준다”며, “대학교를 비롯해 온라인 비즈니스 및 특정 기간에 순간 사용자가 폭주하는 e-ticketing (온라인 예매) 사이트를 운영하는 문화 이벤트 기업, 병원, 항공사, 철도청과 같은 기업들도 BIG-IP LTM을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를 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박수영 과장 02-6001-3364 010-4500-2155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신영탁 02-558-9890 (내선3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