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보건소, 치아의 날 행사

마산--(뉴스와이어)--마산시 보건소는 치아의 날을 맞아 구강병에 관한 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구강보건 연극공연 및 구강보건 캠페인을 개최한다.

보건소는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21일 올림픽기념관에서 치아의날 행사를 개최한다.

마산시 보건소가 주관하고 마산시 치과의사회가 후원하는 구강보건연극공연 및 어린이 참여마당에 희망어린이집, 유치원아동 등 400여명을 초청하여 열린다.

1부 행사에는 보건소 구강보건팀이 ‘내 치아는 튼튼이’라는 내용으로 연극공연을 하게된다.

2부 행사는 동산어린이집 아동이 ‘담농이 장구’, 바른손유치원 아동 ‘코끼리아저씨’, 반달유치원 아동 ‘산도깨비, 청개구리’ 등 어린이들이 참여해 공연을 펼치게 된다.

또 이날 신세계백화점 정문앞에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캠페인을 벌이게 된다.

이날 캠페인에서 연극공연후 공연복장으로 캐릭터를 살려서 실시하고 구강검진 및 구강상담, 홍보패널 전시 등을 하게 된다.

이밖에 보건소는 지난달 마산정신요양원을 찾아 입소자들에게 구강보건교육과 검사 등을 해주었으며 소년소녀가정 및 가정위탁아동 200명에게 마산시치과의사회에서 치과무료진료권을 나누어 주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