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 구미 연계전문가 아카데미 협약식 및 개강식

구미--(뉴스와이어)--6월 13일(수) 금오공과대학교(최환총장), 구미시 지역혁신협의회(신재학의장), 구미시(남유진시장) 구미혁신클러스터추진단(박광석단장)은 지역혁신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연계전문가 아카데미』프로그램 교육을 금오공과대학교에서 구미시 지역혁신협의회위원, 전문인, 기업경영인, 각종사회단체임직원, 지역혁신에 관심 있는 시민 등 37명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구미시에서 2006년도 하반기 산업자원부의 지역혁신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교육프로그램 운영비 전액을 정부출연금(3천만 원)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지역혁신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3기 총109명을 대상으로 금오공과대학에서 『연계전문가 아카데미』를 실시하여, 전국최초로 협력네트워크 연계전문가(Network Broker)를 양성하게 되었다. 향후 다양한 지역혁신주체들 간의 학습과 정보가 공유되고, 지역문제 진단을 통한 문제해결과 대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하는데 본 교육프로그램의 목적이 있다.

현재, 지역혁신주체간의 긴밀한 연계네트워크를 통한 전문가 양성이 매우 필요하고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점에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앙정부의 혁신전문 교수진들의 수준 높은 강사진으로 편성되어 지역혁신사업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어지고 있다.

앞으로 금오공과대학교는 급속한 환경변화 속에서 지역혁신의 성공과 지속적인 추진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역혁신주체들과 함께 노력을 경주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umoh.ac.kr

연락처

기획협력처 대외협력홍보팀장 054)478-70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