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 교사들을 위한 과학강의/체험 행사 마련

대전--(뉴스와이어)--올 여름 항공우주 과학자들이 교사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행사를 개최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백홍열/ www.karischool.re.kr)은 전국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1주일간 총 2기에 걸쳐 “교원 항공우주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원 항공우주연수” 프로그램은 연구현장의 과학자들이 직접 현직 교사들을 위한 강의, 체험, 토론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평소 접하기 힘든 살아 있는 항공우주 과학적 원리와 지식, 최근 항공우주 과학기술 동향과 정보 등을 전달하여 교사들로 하여금 학교교육에 활용토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처음 개최된다.

이번 연수에는 초등 100명, 중고등 100명 등 총 200명의 교사들이 참가 가능하며, 총 25명의 과학자들이 항공, 로켓, 인공위성, 우주과학 분야에 걸쳐 직접 강의를 하게 되며, 열기구, 글라이더, 모형 로켓 등을 교사들이 직접 만들고 비행, 발사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인공위성, 로켓, 항공기 연구시설 견학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학교 현장에서의 과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이해와 소양을 길러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항공우주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매년 2회에 걸쳐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개요
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기·인공위성·우주발사체의 종합 시스템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 항공우주 안정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품질인증 및 국가 간 상호인증, 항공우주 기술정보 유통 및 보급·확산, 중소·중견기업 등 관련 산업계 협력·지원 및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생활의 향상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kari.re.kr

연락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홍보실 이규수 042-860-22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