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텐비어, 국내 유사업체 상대 특허소송

뉴스 제공
디즈
2007-06-13 10:31
서울--(뉴스와이어)--생맥주전문점 가르텐비어를 운영 중인 디즈(대표 한윤교, www.garten.co.kr)는 지난 해 9월부터 부산에 있는 유사업체를 상대로 특허소송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가르텐비어는 특허제품인 맥주냉각용 테이블(실용신안 등록 제0284177호)에 대한 특허기술을 갖고 있는데 모 기업이 이를 불법으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에 유사업체에 대해 특허 침해를 중단하고 손해 배상을 해줄 것을 요구한 상태.

또한 올해도 마포에 있는 생맥주집 K업체, 진주시에 있는 맥주집 모업체에 대한 제소준비를 하고 있으며, 가르텐비어의 이미지 회복에 대한 조치를 단호히 하고 있다.

한편 가르텐비어는 베트남 및 중국 진출에 앞서 현지 변리사를 통해 국제 특허 및 상표 등록을 마쳤다고 언급했다.

이에 한윤교 대표는 “중국 업체들이 특허 및 상표권과 관련, 먼저 개발하거나 이용한 업체보다는 특허 및 상표권 등록을 먼저 신청한 업체를 우선 인정한다는 중국 법을 악용하고 있다”며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프랜차이즈는 이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중국과 베트남 내에서 공격적으로 자신들의 특허권이나 상표권 보호 조치를 취하지 못할 경우 중국과 베트남 진출이 좌절될 수도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에 가르텐비어는 지난 3월과 6월에 중국과 베트남에 특허출원 및 상표등록 절차를 마친 상태다.

디즈 개요
디즈(대표 한윤교 , www.garten.co.kr)는 식생활 개선을 위한 제품 개발전문회사로 퓨전식 맥주전문점 '가르텐 비어'를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생맥주 전문점 ‘가르텐 비어’는 전국에 9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냉각테이블과 아이스 피쳐 시스템(2003년 특허유지결정)을 개발, 맥주의 시원한 첫 맛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지속시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rten.co.kr

연락처

(주)디즈/가르텐비어 홍보팀 홍성종팀장, 02-594-8081, 010-9985-36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