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부터 이틀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제5회 일본전자전문학교 우수학생작품전’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6-13 11:1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권오남)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한일 양국 청소년들의 문화적 교류를 확대하고자 ‘제5회 일본전자전문학교 우수학생작품전’을 6월 15일(금)과 16일(토) 이틀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일본 학생들의 우수 CG, 애니메이션, 동영상 및 게임 캐릭터 작품들과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한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CG,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창작작품 공모전’을 진행하여 접수된 작품들 중 예선을 통과한 40여점의 작품이 함께 전시돼, 한일 양국 신세대들의 생각을 읽고 서로의 마음을 교환하며 상호간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전시가 열리는 15일과 16일에는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 외에도 CG, 애니메이션, 게임에 관심 있는 학생·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일본전자전문학교 교수진의 CG, 애니메이션, 게임 제작시연을 볼 수 있는 특별공개수업과 전시실에 마련된 각 코너에서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제작과정 실습이 있다.

아울러 일본전자전문학교의 우수 학생 전시작품의 현장 투표와 입시 상담, 선생님과의 교류회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2006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열렸던 제4회 작품전에서 보았던 젊은 열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본 행사의 홈페이지(http://www.jec.or.kr/2007)에서 사전에 참가신청서를 작성·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진흥원 애니서비스팀(☏3455-831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작작품 공모전의 최종입상결과는 전시 마지막날인 6월 16일 오후4시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장내에서 발표하며, 고등부 및 대학부 최우수 입상자에게는 3박 4일의 무료 일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관람 안내
○ 전 시 명 : 일본전자전문학교 우수학생작품전
○ 전시시간 : 2007년 6월 15일(금) ~ 16일(토)
○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
○ 주 최 : 일본전자전문학교 (Japan Electronics College)
○ 주 관 : 일본전자전문학교 전시회추진사무국, 일본자료관
○ 후 원 :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사)도쿄도 전수학교 각종학교 협회
○ 협 찬 : SK Telink 주식회사, 주식회사 다이고
○ 관람요금 : 무료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서비스팀 임주혜 02-3455-8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