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해외 규격인증 획득 컨설팅 지원
□ 모터와 모터를 구동원으로 하는 가전기기를 수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이 해외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UL(미국인증), CE(유럽인증), T V(독일인증) 등의 해외규격 인증 획득을 위해 중기청 해외규격 인증지원사업 신청업체와 일반신청업체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 중기청 해외규격 인증지원사업 신청업체는 업체당 총 인증비용의 50% 범위내에서 1社 1인증(최고 700만원) 또는 1社 2인증(최고 1,000만원)까지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며 일반신청업체는 신청품목 및 적용규격을 토대로 시험비용을 별도 협의 결정한다.
□ 중소기업이 직접 해외규격인증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행정절차가 복잡하여 최장 6개월이 소요되지만, UL, T V 인증 시험원 인가를 받은 중진공을 이용하여 제품인증시험을 실시하게 되면 소요기간을 2개월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 중진공은 2002년에 UL로부터 모터의 'UL규격인증' 시험기관으로 인가 받고 모터부문에 대한 UL규격인증 컨설팅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03년에는 독일 규격인증기관인 T V PS로부터 CE, T V 등에 대한 규격인증시험기관으로 인가 받고 컨설팅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경기 시화공단에 소재한 시화기술센터는 모터설계 최적화를 위한 설계 소프트웨어 및 시험계측장비를 구축하고, 모터 신제품개발 및 시험평가를 위한 지도사업을 실시중이다.
□ 지난해에는 국내 중소기업 32개 업체에 UL, TUV, CE 등의 해외규격인증 컨설팅을 실시하여 약 140억원의 매출(수출)증대효과를 보았다.
□ 해외규격인증 컨설팅 신청접수와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개발기술지원실(☎031-496-1031)로 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이 보도자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