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충청남도 수출 中企 육성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출 중소기업 육성에 본격 나선다.

□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충청남도(지사: 심대평)와 내수위주의 중소기업을 수출주력기업으로 육성하는「수출기업 구조고도화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수출기업구조고도화사업」은 중국과의 경쟁 등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수출시장여건에 대응하여 중소기업의 생산·기술, 경영 등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종합진단을 실시하고 진단결과에 따라 수출기업화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충청남도가 공동으로 실시 하게 된다.

- 총 사업비 285백만원
(중소기업진흥공단 225백만원, 충청남도 60백만원)

○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의 수출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 무역실무 및 마케팅 교육 ▲ 해외시장 조사·정보 제공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하며

○ 해외마케팅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해외광고 및 매뉴얼 제작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박람회, 시장개척단 파견 ▲수출인큐베이터 입주 등을 지원하며

○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위해 ▲수출금융(20억원 한도, 금리 연 5.1%) ▲시설자금(30억원 한도, 금리 4.9%)도 지원한다.

□ 지원대상은 수출실적 200만불 이하의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이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수출지원팀(02-769-6953)으로 하면 된다.

□ 중진공은 수출주력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충남도 이외 다른 지자체와도「수출구조고도화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협의중에 있어 참여지자체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