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무역진흥회(JETRO), ‘일본비지니스전략포럼’ 개최

뉴스 제공
데이코산업연구소
2007-06-15 16:16
서울--(뉴스와이어)--일본무역진흥회(www.jetro.go.jp)는 15일 일산 국제전시장(KINTEX)에서「일본비지니스전략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일본 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 ICT기업들에게 일본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한국기업의 사례 소개와 패널 디스커션을 통해 일본 시장의 매력과 투자처로서의 일본의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기조연설은 일본 3대 통신사인 NTT그룹-NTT커뮤니케이션즈(주) 하야카와 테츠치(今村洋天) 인터넷비지니스 사업본부 담당부장, (주)게임온 이마무라 히로타카(齊蘇博一) 자금관리이사(CFO)가 기조연설을 하였으며, (주)도쿄증권거래소 신규상장지원부의 이와나가 모리유끼 해외총괄역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또한 Color Zip Media 이상용 CEO, 엔코니 엔터프라이즈(주) 최재혁 부사장 등이 패널로 참석하여「브로드밴드시대 일본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한국의 비즈니스 모델 도입, 로켈라이제이션」이라는 주제로 패널디스커션이 이루어졌다.

한중일 3개국 동시통역으로 진행된 포럼에는 한국, 중국, 일본의 ICT기업 임직원을 비롯하여 관련 단체, 언론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일본시장 및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또한 오찬과 함께 산업교류회 자리를 마련하여 한중일 관련 기업 및 정부, 언론 관계자들의 교류의 장이 되었다.

추후 일본진출에 대한 문의 및 지원은 제트로 서울센터(02-739-8657)에서 담당한다.

데이코산업연구소 개요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에 서비스를 하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idaco.co.kr/default/index.php

연락처

데이코 D&S 최성원 대리 02-786-45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데이코산업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