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중국 톈진 법인 개업기념 행사 가져

뉴스 제공
CJ대한통운 코스피 000120
2007-06-18 09:08
서울--(뉴스와이어)--대한통운(대표 이국동, www.korex.co.kr)은 중국법인인 ‘대한통운(톈진)물류유한공사’의 개업기념식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18일 오후 6시 중국 톈진의 쉐라톤톈진 호텔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는 대한통운 이국동 사장과 상하이, 일본 법인장 등 해외법인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다.

초대손님으로 중국 LCD패널 제조기업인 비오티 오티(BOT OT)사의 한국건 총경리와 대전집단 왕수생 회장, 전화물류집단 유명전 총재 등 중국 현지 기업과 현지 진출 국내기업 관계자 등 2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국동 사장은 “지난해 상하이 법인인 한통물류(상하이)유한공사의 출범으로 화중지역에서 본격적인 국제물류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번 톈진법인 설립을 계기로 중국 화북지역에서 해상-항공포워딩, 창고관리, 통관 대리와 무역업무 등 다양한 업무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환영사를 통해 밝혔다.

특히 “톈진은 중국의 수도 북경 인근에 위치한 항만도시로 수도의 관문역할을 한다는 특성과 08년 베이징 올림픽 특수 등이 기다리고 있어 큰 발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또한 “이미 설립된 상하이 법인을 화중지역 전담 거점으로 삼고 화남 지역에도 법인을 설립해 중국 내륙과 연안지역에 분공사(지점)들을 설치, 중국내 네트워크를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통운은 상하이, 톈진 법인과 기존에 설립된 미국, 일본, 베트남, 독일의 유럽법인을 연계해 중국 내 최대 한국계 종합물류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중동 두바이와 동유럽 지역, 중남미 지역에도 거점을 확보하는 등 전세계를 망라하는 물류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 개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의 물류 운송기업이다. 일제강점기때 설립된 몇 안되는 한국 기업이며, 한국 최초의 운송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내 택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 연 매출은 2011~2012년에는 2조 5천억 남짓이었으나 2013년에는 3조원대로 증가했으며, 2014년 예상매출은 4조 5천억원에 이른다. 2013년에 일시적으로 순이익이 적자가 되었으나 2014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섰다. 2014년 현재 시가총액은 4조원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x.co.kr

연락처

대한통운 홍보팀 조정훈 02-3782-0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