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A 서비스 관리 특급열차 달린다

2007-06-18 09:53
서울--(뉴스와이어)--18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ITIL V3 발표회장에는 제복을 멋지게 차려입은 기관사가 이끄는 특급열차가 기적 소리를 내며 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급열차의 이름은 CA 서비스 관리 특급열차(CA Service Management Express)

CA는 특급열차 여행을 통해, People역과 Process역, 그리고 Technology 역을 지나면서 이들 요소를 어떻게 하나로 통합하고 단순화하여 기업의 ITIL 성공을 앞당길 수 있는지, CA가 이러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면서 다시 한번 CA의 리더십을 강조했다.

CA는 우선 ITIL 실무진부터 최고경영진까지 기업 구성원 전체에 대한 교육을 통해 ITIL 구현 과정에서 비즈니스 조직과 IT 조직의 이해 관계자들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계별 교육 과정인 서비스 엑셀런스 아카데미(Academy of Service Excellence)와 ITIL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및 워크숍을 마련하고 있다.

두 번째, ‘Process’ 측면에서 CA는 ITIL 베스트 프랙티스 프레임워크를 지하철 노선도와 유사한 형식으로 표현한 일목요연한 ITIL 지도를 통해, 기업들이 모든 ITIL 프로세스와 각 프로세스들간의 상호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TIL 지도는 모든 ITIL 프로세스 및 관련 활동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표시할 뿐 아니라, 프로세스들간의 상호관계도 보여준다. CA는 ITIL의 2대 핵심 영역인 ‘서비스 딜리버리(Service Delivery)’ 영역과 ‘서비스 서포트(Service Support)’ 영역에 대해 각각 하나씩 두 개의 지도를 개발했다.

마지막으로, ‘Technology’. 여기서는 CA의 솔루션이 ITIL 서비스 서포트 및 서비스 딜리버리 베스트 프랙티스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 자동화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살펴봤다. ITIL행 열차는 많지만, CA CMDB라는 강력한 엔진으로 구동되는 열차는 오로지 CA 서비스 관리 특급열차뿐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번 ITIL v3 글로벌 로드쇼에 참가한 한국CA는 서울 행사장에서 강력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통해 새로운 ITIL 버전에 대한 이해와 지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ITIL v3 서적에 대한 자문 및 감수를 담당하고 있는 로버트 스트라우드 CA 이사는 “ITIL v3을 채택하고자 할 때 기업은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는 모든 IT 서비스의 라이프사이클로 유입되거나 유출되는 모든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전제하고, “예를 들어, 특정 IT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든 IT 자산에서 수행되는 모든 활동은 그 서비스의 품질, 안정성, 가용성에 영향을 미친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을 IT 거버넌스에 연결시키는 새로운 접근 방식은 물론 매우 까다롭지만, 높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를 원하고, 비용 조정 또는 서비스 수준 목표 달성 실패를 야기할 수 있는 과실을 예방하고자 하는 IT 조직에게 상당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트라우드 이사는 “ITIL 버전 3은 기존의 지침과는 약간 차이가 있다. 10권이던 주요 도서가 5권으로 압축되어 전략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서비스의 라이프사이클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지침은 계속해서 향상되어 가는 베스트 프랙티스를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미래의 기술 발전에 대한 지침 및 IT와 비즈니스를 적절히 조율하는 복잡한 문제에 대한 지침도 제공받을 수 있다. 본 지침은 업계에 알려진 베스트 프랙티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IT와 비즈니스를 더 잘 통합시키기 위해 ITIL V3와 다른 프레임워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를 조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CA는 이미 작년 Unicenter r11을 통해 ITIL v3에서 강조하는 서비스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ITIL v3 발표에 맞추어 자사의 ITSM 솔루션 군과 CA 와일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이루어진 Service Quality Management (SQM)을 내놓았다. SQM은 SLM의 핵심 기능을 담당하는 CA Unicenter Service Metric Analysis와 CA Unicenter Service Desk,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의 핵심인 CA 와일리 Introscope 및 CA 와일리 Customer Experience Manager 제품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모든 개별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사용자 그룹 등을 SLA 기반 하에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러한 SQM 방법론은 IT 이벤트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경영자나 현업 사용자들이 비즈니스 개념 하에서 이해가 가능하도록 해 주며, IT 자원을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따라 할당하는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활용을 지원하여 ITIL v3에 기반한 베스트 프랙티스의 구현을 돕는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KPR 염정윤 A.E. 3406-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