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GPS 시장 진출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5-01-12 10:52
서울--(뉴스와이어)--LG상사(대표이사 금병주)는 지난 12일 대만 웨스틴 타이페이 호텔에서 세계적 수준의 유명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제품 제작사인 마이텍(Mitac International Corp. 대표이사 사무엘 왕)사와 업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LG상사는 마이텍에서 생산하는 신규 GPS제품을 국내에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현재 한국은 네이비게이션(Navigation) 장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 보급 대수 1,500만대에 이르고 있으나 아직 네이비게이션 장비 장착률은 그 정도가 낮아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LG상사는 2003년부터 네이비게이션 장비 시장을 예의주시하면서 사업진출을 모색해왔는데, 마이텍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이를 본격화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과 더불어LG상사가 국내에 신규로 공급하는 GPS 장비(Mio-138, Mio-136, Mio-168RS)는 그 디자인 뿐만 아니라 우수한 기능을 장점으로 한다. 네이비게이션 장치가 기본적으로 갖는 편리한 기능(위성을 활용한 각종 길 안내 기능) 외에도 각종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써의 기능과 함께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미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개발 속도, 그리고 품질의 안정성 등을 인정 받은 마이텍은 모바일과 관련된 시장의 발전 가능성을 내다보고 스마트 폰, 포켓PC, 휴대가능 GPS시스템 등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전문업체이다.

LG상사는 디지털카메라 및 PC 등 IT제품 유통 전문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살려 GPS 시장에 성공적 진출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 DMB(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 등 모바일 멀티미디어 PDA 시장에서도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

연락처

홍보파트 3773-5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