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콜라겐 필러 美 안전성 시험 통과

뉴스 제공
세원셀론텍 코스피 091090
2007-06-18 14:02
서울--(뉴스와이어)--세원셀론텍(장정호 회장, www.swcell.com)은 자체 기술력과 원료로 개발한 국내 첫 순수 국산 콜라겐 필러 ‘TheraFill?(이하 테라필)’이 미국의 북미과학협회(이하 NAMSA)에서 주관한 생체적합성 및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 출시를 위한 국내 임상시험 준비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순도 3%의 인체 피부조직과 가장 흡사한 돼지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주름개선제 ‘테라필’은 어떠한 부작용이나 이종반응도 나타나지 않는 인체에 매우 안전한 생분해 물질로 NAMSA의 국제적인 검증을 받았다. 테라필에 대한 안전성은 올해 1월부터 5개월간 미국약전(USP) 및 ISO10993 가이드라인에 따른 총 10가지 항목에 이르는 생물학적 시험으로 평가되었다.

NAMSA는 의료기기 및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사하기 위한 임상시험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특히 NAMSA의 안전성 평가는 미국 FDA를 비롯한 유럽, 일본 등 전세계 규정에 적합하게 시행되어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RMS바이오연구소 장재덕 박사는 “국내 임상시험 준비에 착수함으로써 연내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테라필’은 세원셀론텍의 첫 콜라겐 제품으로 기록될 것이다. 세원셀론텍은 이미 콜라겐을 이용한 피부재생용 지지체 및 화장품 등 바이오 매트릭스(Bio Matrix)의 개발완료 단계에 있다”며, “세원셀론텍이 재생의료를 실현하는데 주요 원료로 선택한 것이 바로 세포와 콜라겐이다. 특히 인체에 대한 친화성과 안전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물질로 각광받고 있는 콜라겐은 여러 제품으로 개발이 용이해 다양한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한 잠재성이 큰 원료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현재 피부과에서 사용되는 한 콜라겐 필러 수입제품 판매가격이 1ml당 120만원을 호가하는 가운데, 세원셀론텍은 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층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이는 세원셀론텍이 콜라겐 원천기술 특허를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력, 그리고 자체 고순도 콜라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국내 첫 순수 국산 콜라겐 필러로 주목 받고 있는 ‘테라필’은 상당한 수입대체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테라필’은 국내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임상자료를 갖추고자 미국에서 안전성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국내에서 시행할 임상자료 역시 CE인증으로 수출 길이 열린 유럽시장의 보다 원활한 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세원셀론텍은 국내 의료기관 두 곳에서 ‘테라필’ 임상을 진행하기 위한 IRB 승인 절차 등을 밟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woncellontech.com

연락처

세원셀론텍 홍보팀 강양숙 대리 02-2167-9174 016-559-9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