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우수기 및 여름휴가철 대비 안전관리에 나섰다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에서는 6월은 우수기 대비, 7·8월은 여름휴가철을 대비하여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6월부터 8월말까지 3개월 동안 “여름철 안전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최근 3년간 발생한 각종 재난유형을 분석, 대처방안을 강구한 2007년 여름철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시행중이다.

경남도 관계자에 따르면 주5일 근무제 확대 실시로 가족동반 야외활동증가와 방학 및 여름 휴가철에 많은 인파가 숙박시설, 물놀이시설 등을 이용하면서 각종 안전사고 우려되는바 안전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해소하는 한편, 지역안전관리책임담당제를 병행 시행하는 등 안전사고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키로 하였다.

경남도 계획에 의하면 관내 20개 시군에 산재되어 있는 건설공사장, 청소년수련시설, 유원시설, 관광·숙박시설, 산간계곡, 번지점프, 수상레져시설, 해수욕장 등 재난취약시설 800여개 시설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남도는 도출 문제점 중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등 조속한 조치를 취하고, 조치가 장기간 소요되는 시설에 대하여는 응급 조치 후, 취약 요인 해소시까지 추적관리하기로 했다.

- 여름철 안전대책기간 설정 운영 : 2007. 6월 ~ 8월말 (3개월간)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민방위재난관리과 안전관리담당 박춘일 055-211-4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