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신보건네트 개편, 이벤트 마감 임박

2007-06-19 18:3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net)는 지난 6월 1일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다. 개편시점에 맞춰 지난 6월 7일(목)부터 20일(수)까지 퀴즈 이벤트 응모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 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net)는 서울지역 정신보건관련기관들의 연합사이트를 추구하며, 온라인상에서 정신장애인, 그 가족, 관련기관종사자, 정신보건기관, 일반시민간의 정보교류와 의사소통의 통로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 정신보건사업과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를 비롯한 서울시 소재의 정신보건센터, 사회복귀시설, 기타 정신보건관련기관에 대한 소개, 행사, 모집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우울증, 스트레스, 정신분열병, 불안증에 대한 질환 정보를 비롯해 우울증과 불안증의 자가검진 서비스를 통해 네티즌 스스로 정신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자살·위기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을시 24시간 전화·인터넷 상담이 가능한 정신건강 Hot-Line(www.suicide.or.kr)이 링크되어 있어 전문가의 상담을 즉시 받을 수 있다. 특히 정신분열병의 조기진단을 통해 조기치료를 돕고자하는 조기검진사이트(www.semis.or.kr)도 링크되어 있어 정신병 초기에 놓인 젊은이들, 그의 가족, 친구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회원가입을 하면 정신건강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를 매월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고, 좀 더 폭넓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정신보건네트는 지난 6월 1일 의사소통 기능을 강화하여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였고, 7일(목)부터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 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퀴즈에 응모하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은 MP3 player, 2등(1명)은 호텔 뷔페 식사권 2매, 3등(11명)은 2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마감은 내일(20일)로 많은 응모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울시 정신보건네트는 이후 계속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증진팀 남은경, 02-3444-9934, 016-372-22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