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여드름 고민, 생활습관부터 고쳐 보세요

뉴스 제공
닥터자르트
2007-06-20 08:44
서울--(뉴스와이어)--노출의 계절 여름. 거리엔 벌써 과감한 노출 패션이 넘쳐난다. 특히 올해는 초미니를 넘어 나노 미니가 유행, 어깨와 등을 과감하게 드러낸 의상이 최고 유행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헌데, 여름만 되면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등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바로 그들. 얼굴은 멀쩡한데 유독 등에만 여드름이 나는 여성이 의외로 많다. 여름만 되면 고민에 빠지게 하는 등 여드름. 혹시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은 아닌지 한번쯤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익히 알고 있듯이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 분비나 세균번식, 각질 등으로 인해 모공이 막혀 생기는 것. 얼굴과 달리 등이나 팔 허벅지 등의 피부는 두껍기 때문에 피지나 과도한 각질 등이 모공을 막아 노폐물의 배출을 방해하게 되면 쉽게 여드름이나 뾰루지의 형태로 피부 트러블이 나타나기도 한다.

등 여드름도 지성피부인 사람에게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피부타입에 상관없이 증상이 나타나므로 등 여드름으로 고민인 경우 자신의 생활습관을 잘 살펴보면 등 여드름의 발생 원인 파악은 물론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무더운 여름 땀과 먼지에 오염된 피부는 저자극성 클렌저를 이용 매일 샤워해 청결을 유지해줘야 한다. 그리고 깨끗이 세탁된 순면으로 된 속옷과 침구를 사용해야 하며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금속으로 된 액세서리나 목걸이 등은 피해야 한다. 특히, 스트레스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주범이니 절대 주의할 것. 여기에 지방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과다 섭취하거나 과식 폭식을 하는 것도 등 여드름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등 여드름의 악화를 우려해 무조건 손대지 않고 방치하는 건 금물. 미지근한 물로 저자극성 바디 클렌저나 샤워 젤 등을 이용 살살 문질러 내듯 씻어주면 좋다. 그러나 강한 마찰이나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등의 행위는 자칫 등에 큰 상처와 여드름 자국을 남길 수 있으므로 삼가 해야 한다.

등 여드름을 완하 시키는 방법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간편하게 여드름 부위에 뿌리는 스프레이 형태의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등에 뿌려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피부에 보습을 주는 것이 좋다.

등 여드름 때문에 피부과를 찾는다면 피지조절과 각질 제거 기능이 함유된 약물 치료와 죽은 피부만을 골라 녹여 내거나 피지샘을 파괴하는 스킨 스케일링 등의 시술을 권유 받게 된다. 그러나 여름철 노출이 두려워 병원을 찾는 일시적 방법 보다는 평소 습관화된 피부 청결 유지와 꾸준한 여드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 닥터자르트(www.drjart.com)
보도자료 문의) 닥터자르트 / 1544-5453 www.drjart.com
홍보 담당: 김미경 기획팀장 02 -3462-9053/019-9166-9497

닥터자르트 개요
닥터자르트(Dr.Jart+, www.drjart.com)는 피부과 전문의 18인의 연구 성과와 협력을 기반으로 2004년 탄생한 더마톨로지컬(Dermatological 피부과) 전문브랜드이다. 과학적인 효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성분들로 만들어진 닥터자르트 제품들은 민감성, 트러블, 여드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사용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성장했으며, 2007년, 2008년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롯데·신세계 백화점 및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등과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13여 개국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jart.com

연락처

닥터자르트 1544-5453
홍보 담당 김미경 기획팀장 02-3462-9053 019-9166-9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