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지속적 경영혁신으로 국민주거안정에 선도적 역할 수행

성남--(뉴스와이어)--대한주택공사(사장 박세흠)는 2006년도 정부경영평가와 관련하여 지난 1년 동안 전직원의 합심 노력을 통해 공사에 부여된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함과 아울러 국민주거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1. 사상 최대의 주택건설로 국민주거안정에 기여

주공은 2006년도에 부여된 경영목표 110,000호를 훨씬 초과한 116,185호의 주택을 건설

이는 '06년도 국내 총주택 건설량의 22.3%에 해당하는 것으로 단일기관의 연간 건설량으로는 단연 세계 최고의 수치

특히 무주택 국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국민임대주택은 93%인 89,749호를 주공이 담당

※ '98~'06년까지의 국민임대 건설량의 91.3%인 435천호를 건설·공급

고품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건설·공급하여 주택시장 안정에 기여

- 15개지구 16,681호의 분양주택을 주변 주택시세의 55~86%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민간 분양가 상승억제 및 주택시장 안정에 기여
- 특히 주거여건이 양호한 성남 도촌, 의왕 청계지구 아파트를 주변시세의 60% 이하로 공급함으로써 주택시장 안정 효과 극대화

체계적 사전 준비와 다각적인 품질향상 방안 강구를 통해 판교지구 공영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 T.K 설계를 통한 다양한 설계개발 및 친환경 단지계획 Ubiquitous 설비구축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단지 조성
- 인터넷 청약 및 Cyber Model 하우스 운영으로 고객편의 제공 및 교통혼잡, 안전사고 등 방지

※ 판교지구 총 청약자가 168,700여명이었으나, 한 건의 안전사고 등 없이 청약 및 계약 완료

2.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통해 도시서민 주거복지 향상

주공은 도시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역점 추진 중

- 직주근접을 위한 도심지내 다가구주택 매입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소년소녀가정 전세지원, 부도임대주택 매입 등의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통해 도시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 도모
- 주거복지사업 만족도 조사결과 주거 및 경제적 여건 향상과 더불어 자활의 의지를 북돋아 주고 성장기 자녀들의 안정감을 크게 높여준 것으로 나타나고 있음

3. 지속적 경영혁신으로 높은 경영성과 달성

업무절차 개선, 아웃소싱의 활용 등을 통해 업무생산성 극대화 및 인력증원 최소화

국가고객만족도 지속적 향상 및 우수기관 선정

- 다양한 건설 공종과 수많은 근로자의 수작업에 의해 생산·공급되는 주택산업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높은 고객만족도 달성
- 7년간 국가고객 만족도 지속적 상승 및 최우수기관 선정('05년도 1위, '06년도 2위)

웹사이트: http://www.jugong.co.kr

연락처

경영관리실 전략평가팀 이형주 팀장 031-738-3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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