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지속적 경영혁신으로 국민주거안정에 선도적 역할 수행
1. 사상 최대의 주택건설로 국민주거안정에 기여
주공은 2006년도에 부여된 경영목표 110,000호를 훨씬 초과한 116,185호의 주택을 건설
이는 '06년도 국내 총주택 건설량의 22.3%에 해당하는 것으로 단일기관의 연간 건설량으로는 단연 세계 최고의 수치
특히 무주택 국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국민임대주택은 93%인 89,749호를 주공이 담당
※ '98~'06년까지의 국민임대 건설량의 91.3%인 435천호를 건설·공급
고품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건설·공급하여 주택시장 안정에 기여
- 15개지구 16,681호의 분양주택을 주변 주택시세의 55~86%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민간 분양가 상승억제 및 주택시장 안정에 기여
- 특히 주거여건이 양호한 성남 도촌, 의왕 청계지구 아파트를 주변시세의 60% 이하로 공급함으로써 주택시장 안정 효과 극대화
체계적 사전 준비와 다각적인 품질향상 방안 강구를 통해 판교지구 공영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 T.K 설계를 통한 다양한 설계개발 및 친환경 단지계획 Ubiquitous 설비구축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단지 조성
- 인터넷 청약 및 Cyber Model 하우스 운영으로 고객편의 제공 및 교통혼잡, 안전사고 등 방지
※ 판교지구 총 청약자가 168,700여명이었으나, 한 건의 안전사고 등 없이 청약 및 계약 완료
2.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통해 도시서민 주거복지 향상
주공은 도시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역점 추진 중
- 직주근접을 위한 도심지내 다가구주택 매입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소년소녀가정 전세지원, 부도임대주택 매입 등의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통해 도시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 도모
- 주거복지사업 만족도 조사결과 주거 및 경제적 여건 향상과 더불어 자활의 의지를 북돋아 주고 성장기 자녀들의 안정감을 크게 높여준 것으로 나타나고 있음
3. 지속적 경영혁신으로 높은 경영성과 달성
업무절차 개선, 아웃소싱의 활용 등을 통해 업무생산성 극대화 및 인력증원 최소화
국가고객만족도 지속적 향상 및 우수기관 선정
- 다양한 건설 공종과 수많은 근로자의 수작업에 의해 생산·공급되는 주택산업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높은 고객만족도 달성
- 7년간 국가고객 만족도 지속적 상승 및 최우수기관 선정('05년도 1위, '06년도 2위)
웹사이트: http://www.jug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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