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정부산하기관 경영실적평가 1위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07-06-20 17:05
부산--(뉴스와이어)--20일 기획예산처가 발표한 2006년도 정부산하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한이헌, 이하 ‘기보’)이 연·기금 운용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는 기보가 2005년 P-CBO보증 부실에 따른 유동성 자금부족으로 사실상 부도상태에 빠졌던 위기를 대규모 인력감축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전 임직원의 자구노력으로 극복하고 달성한 성과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

경영실적평가는 정부산하기관의 경영실적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자율적인 경영개선을 유도하고 책임경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2005년부터 기획예산처 주관으로 해마다 실시해 오고 있다.

2005년 11위로 하위권에 머물렀던 기보는 지난해 전 부문에서 경영목표를 초과달성하여 계량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였으며, 종합경영, 사업운영, 경영관리 등 비계량부문 평가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보는 지난달 29일 기획예산처가 발표한 기금운용평가에서도 연금·금융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경영실적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난 1년 동안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내부시스템을 끊임없이 혁신해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기술금융전문기관으로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지원과 육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혁신기획팀 파트매니저 홍기철 051-460-2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