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리, 초냉각 0℃ 생맥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이번 0℃ 카프리 생맥주는 ‘수퍼 콜드(Super-cold)’라는 특수 냉각 기술에 의해 탄생했다. 냉각기를 이용해 케그(Keg, 생맥주 통) 안에 있는 생맥주를 1차 냉각시킨 후 생맥주를 따르는 헤드 부분에서 2차로 온도를 낮추는 특수 냉각 방식이다. 기존 생맥주 업소들이 꿈의 온도인 0℃에 가까운 온도를 맞추기 위해 잔을 얼리거나, 테이블에 냉각 장치를 설치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맥주 자체의 온도를 낮추는 방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었다.
오비맥주는 초냉각 0℃ 카프리 생맥주 출시와 함께 고가의 이 특수 냉각 장치를 전 카프리 생맥주 취급 업소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생맥주 기기의 헤드 부분에 얼음을 형상화 한 유리장식을 설치해 소비자들이 초냉각 0℃ 카프리 생맥주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올해 초냉각 0℃ 카프리 생맥주 취급 업소를 200개 이상으로 확대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카프리는 지난해 년간 약 2천731만리터(약 273만상자, 500ml 20병기준)가 판매되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약 4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올해들어 1월-4월간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기록하고 있다.
(참고)
2006년 1-4월 카프리 판매: 7,821,756 리터
2007년 1-4월 카프리 판매: 9,035,524 리터 (source: 주류공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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