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리, 초냉각 0℃ 생맥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맥주 시장 1위 브랜드 카프리(www.cafri.com)가 국내 최초로 초냉각 0℃ 생맥주를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오는 7월부터 전 카프리 생맥주 업소에서 특수 냉각 기술을 이용한 초냉각 0℃ 생맥주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 생맥주는 기존 생맥주 온도가 4-5℃ 인데 비해 혁신적으로 온도를 낮춘것으로 올해 여름철 맥주 특수를 겨냥해 출시된다.

오비맥주는 프리미엄 맥주 카프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이 차가운 맥주를 선호하는 만큼 초냉각 0℃ 생맥주로 기존 일반 맥주들과 카프리를 차별화 해 올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소비자 조사 결과 전체 생맥주 소비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20대 층에서 차가운 맥주에 대한 선호도가 특히 높았다며 이번 카프리 신제품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0℃ 카프리 생맥주는 ‘수퍼 콜드(Super-cold)’라는 특수 냉각 기술에 의해 탄생했다. 냉각기를 이용해 케그(Keg, 생맥주 통) 안에 있는 생맥주를 1차 냉각시킨 후 생맥주를 따르는 헤드 부분에서 2차로 온도를 낮추는 특수 냉각 방식이다. 기존 생맥주 업소들이 꿈의 온도인 0℃에 가까운 온도를 맞추기 위해 잔을 얼리거나, 테이블에 냉각 장치를 설치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맥주 자체의 온도를 낮추는 방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었다.

오비맥주는 초냉각 0℃ 카프리 생맥주 출시와 함께 고가의 이 특수 냉각 장치를 전 카프리 생맥주 취급 업소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생맥주 기기의 헤드 부분에 얼음을 형상화 한 유리장식을 설치해 소비자들이 초냉각 0℃ 카프리 생맥주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올해 초냉각 0℃ 카프리 생맥주 취급 업소를 200개 이상으로 확대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카프리는 지난해 년간 약 2천731만리터(약 273만상자, 500ml 20병기준)가 판매되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약 4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올해들어 1월-4월간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기록하고 있다.

(참고)
2006년 1-4월 카프리 판매: 7,821,756 리터
2007년 1-4월 카프리 판매: 9,035,524 리터 (source: 주류공업협회)

웹사이트: http://www.ob.co.kr

연락처

오비맥주 홍보팀 정용민 부장 02-2149-5282 016-335-0607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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