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멀티캠퍼스, 인도 NIIT社와 ‘Intel SW College’ 교육 MOU 체결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7-06-25 10:44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金仁) 산하 기업교육전문기관인 멀티캠퍼스는 인도의 글로벌 IT 교육기관인 NIIT(대표 라잔드라 파왈)社와 美 인텔社의 SW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인텔 SW 칼리지(Intel SW College)' 의 한국 내 교육 비즈니스 전개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NIIT社는 인도 최대의 글로벌 IT 교육기관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텔의 본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삼성SDS멀티캠퍼스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 내에서 '인텔 SW 칼리지' 교육 비즈니스를 전개하게 된다.

'인텔 SW 칼리지'는 멀티코어(Multi Core) CPU 기반의 프로그래밍 방법론 교육을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대상으로 인텔社에서 전 세계적으로 신규 런칭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기초부터 고급까지 개발자의 수준에 맞추어 세분화되어 있어, 멀티코어에 대한 기본적 개념정립부터 Parallel(병렬식) 소프트웨어 개발의 실무 적용까지의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통해 Application 확장성과 퍼포먼스의 개선, 더 빠르고 효과적인 코딩/디버깅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다.

※ 멀티코어 프로세싱 기술 : 하나의 프로세서가 여러 개의 작업을 도맡아 처리해 왔던 종전의 싱글 프로세서 기술에서 여러 개의 CPU가 동시에 여러 작업을 처리함으로써 강력한 성능과 효율적 작업처리로 각광받고 있는 프로세서 기술의 화두로 최근 SW 업계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기술임.

인텔을 비롯한 세계적인 CPU 업체들은 앞다투어 멀티코어 프로세서 체제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임.

이번 MOU를 통해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글로벌 선진사의 최신 교육 과정을 확보, 실시함으로써 인텔社가 인증하는 자격을 갖춘 비즈니스 파트너로 전세계에 신규 런칭되는 사업에 독점적으로 참여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탠다드를 갖춘 교육기관으로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삼성SDS 멀티캠퍼스 노학명 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삼성SDS 멀티캠퍼스의 역량이 국내에서뿐 아니라 글로벌 선진업체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이다" 라고 말하며, "향후 국내 최대 기업교육기관의 위상에 맞는 선진 기술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NIIT : 1956년 설립된 인도 최대의 글로벌 IT 교육 사설기관으로 1981년 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했다. 본사는 인도 뉴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세계 30개국에서 500,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왔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02-3429-2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