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초기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는 개인맞춤형 검색서비스 선봬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일일히 해당 서비스를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대폭 줄이고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한 자리에 모아 구성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검색서비스(http://home.search.daum.net)’를 오픈 베타 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검색 본연의 기능과 함께 다양한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만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어 설계되었다.
무엇보다 기존의 일방적으로 제공되어 온 검색 콘텐츠 정보에서 벗어나, 다음 內 메일/카페 등 개인 영역부터 '계산기', '환율' 등의 도구모음 및 최신 '음반', '영화' 정보 등 약 120여 개에 달하는 정보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검색초기화면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검색창 외에도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패턴이 반영된 서비스를 직접 선별해 원하는 위치에 재배치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참여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된 것.
예로 사용자가 생활검색 위주를 선호할 경우 검색 초기화면에 날씨, 시계, 문자메시지 보내기 등의 서비스를 설정해 놓으면 각 서비스별로 페이지를 이동 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들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지식 정보를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신동지식(동영상으로 답변을 올리는 지식서비스) 및 오늘의 'UCC'콘텐츠 등을 선택해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RSS(Rich Site Summary:맞춤형 정보배달) 구독 기능을 강화하여 블로그나 뉴스, 취업정보 등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콘텐츠에 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관련 키워드에 속하는 관련 뉴스 등을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 정보의 신속성을 한층 높였다.
다음은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함과 동시에 다양한 정보에 대한 니즈를 발 빠르게 충족시킴으로써 가치있는 UCC의 소비와 유통이 보다 용이하도록 할 방침이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정보의 접근성과 검색 편리성에 초점을 둔 사용자 중심의 검색서비스라는 점을 주목 할 필요가 있다”며 “향후 사용자들의 폭넓은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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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