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공무원, 선양 혁신 탐방

뉴스 제공
선양
2007-06-25 11:26
대전--(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도청에서 근무하는280여명을 총 7차로 나누어 ‘숲속에서 맑을린’의 공장을 견학하고 혁신에 관한 특강을 듣고 있다. 충북도청은 한달간‘혁신성공우수기업 벤치마킹’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양을 탐방하고 있다. 충북도청은 이번 혁신우수사례 습득을 통해 조직의 혁신문화정착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견학자들은 산소용존공법을 이용한 ‘맑을린’의 제조과정과 오크통에 저장된 11년 숙성 증류식소주 제조과정을 자세히 관찰하였다. 또 기업홍보관에 들러 김광식사장으로부터 작지만 강한기업인 선양의 “혁신사례” 강연을 매우 관심있게 듣고있다.

특히 ‘맑을린’을 출시 3개월만에 40%대의 점유율을 60%대로 끌어올린 혁신성공사례를 현장감있게 생생하게 설명함으로서 많은 박수갈채를 보내주고 있다.

충청북도는 도청공직자들이 혁신성공우수기업 방문과 사례를 통해 ‘충북도민 서비스와 삶의 질 향상’이라는 대명제를 이루고자 이번 견학 및 특강청취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선양은 소주에 숲속산소를 녹여넣는 세계적 특허기술인 ‘산소용존공법’을 통해 ‘맑을린’을 생산하여 충청도 대표소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숲속에서 맑을린’으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며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시장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역동적 기업이다.

향후 충청북도 도청 공무원들이 이번 혁신성공우수기업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사뭇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soju.co.kr

연락처

선양 기업문화팀 박경정 대리 042-537-2051(1836) 017-434-23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