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양 ‘맑은사회 봉사단’ 계족산 정화작업 활동
계족산은 선양마사이마라톤대회와 맨발걷기 캠페인을 통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면서 주말이면 많은 등산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하지만 그에따른 쓰레기의 양도 늘어나 계족산 숲길에 간혹 버려진 오물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 선양 맑은사회봉사단은 번화한 거리 위주의 청소활동에서 벗어나 이달부터는 매월 계족산 숲을 찾아 정화활동을 할 예정이다.
선양 맑은사회 봉사단은 2005년 10월에 발족하여‘우리 고장을 보다 맑고 깨끗이 보존하자’는 슬로건 아래 정기적으로 대전과 충남지역을 순회하며 거리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200여명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맑은사회 봉사단’은 거리청소 외에도 독거노인 쌀 나눠주기, 난치병 어린이 돕기, 맑은사랑기금 조성, 나무심기 운동, 지역대학 봉사동아리 지원, 소나무 기증, 계족산 숲길 조성사업 등 수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역민들을 위한 환원사업과 문화축제 활성화 등의 장기적인 지역발전 프로그램도 꾸준히 추진 중이다.
맑은사회 봉사단의 안신자단장은 “계족산은 뛰어난 경관과 편안한 산책로로 가족단위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있다. 또 어린아이들도 맨발로 걸을수 있는 맨발걷기체험코스가 잘 조성되어있어 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계족산을 찾을 것이다. 이처럼 좋은 휴식공간을 보다 깨끗하게 잘 단장하여 전국적인 휴양명소가 되도록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더 체계적이며 책임감을 갖고 봉사할 수 있도록 계족산을 더욱 사랑할 생각이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soju.co.kr
연락처
선양 기업문화팀 박경정 대리 042-537-2051(1836) 017-434-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