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李世中)는 6월 28일(목) 오후 2시 용산 백범기념관에서 ‘2007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나눔문화 확산과 평소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온 78명의 이웃사랑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6년간 이웃사랑을 실천한 송부금씨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올해에는 26년간 불우아동결연사업과 연탄은행, 장애인협회 등에 총23억원을 기부하고,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고 경로위로 잔치를 여는 등 소외된 이웃을 보살펴온 송부금(宋部金, 68세)씨가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다.

손병철(금강중기 대표), 김준호(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장) 국민포장

손병철(孫病哲, 46세) 금강중기 대표는 저소득가정 청소년 및 소년소녀가장 결연후원 사업에 참여해 헌신적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김준호(金準鎬, 52세) 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 신용부 본부장은 지역의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연중으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철종, SC제일은행, 김창겸, 대구광역시 교육청 대통령 표창 수상

박철종(朴喆種, 57세)는 30년 동안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 시설을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위문공연을 펼쳐오고 있다.
SC제일은행은 공익상품 개발로 7억여원의 공익기금을 출연하고,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창겸(金昌謙, 59세) 부일농산 대표는 지역주민 고용 창출과 이웃돕기 성금모금에 앞장서 왔다.
대구광역시 교육청은 대대적인 난치병 학생돕기 성금모금 운동으로 난치병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탤런트 채시라 등 5명 국무총리 표창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로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와 공익활동에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탤런트 채시라(蔡時蘿, 39세)씨를 비롯한 5명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

MBC라디오 ‘지금은 라디오시대’를 비롯해 66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해 온 방송프로그램 ‘최유라, 조영남의 지금은 라디오시대’를 비롯한 66명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실천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용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본부장, 이세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수상자 및 가족, 관계자 등 3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상 수여식에 이어 홀트장애인 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세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평소 이웃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배려를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오신 분들은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어 우리 사회를 한층 더 행복하게 만들고 있다”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개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국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금·배분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st.or.kr

연락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팀 유수경 02-6262-3037, 011-9728-8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