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설관리공단, 2007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인규)은 2007년 6월 26일 쉐라톤 워커힐호텔에서 2007 한국서비스대상(공공부문)을 수상하였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자원부 및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서비스대상은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고 있는데 매년 기업의 경영(혁신)실적 등에 대한 평가, 전문단체 추천 등을 통해 시상할 업종과 후보기업을 선택하고 산업계, 학계, 단체 등 분야별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서류 및 현지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있다.

이 중 공공부문은 리더십, 전략, 고객만족, 정보와 지식, 인적자원, 프로세스, 운영성과 등 7개 분야로 나눠 평가하고 있는데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여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특히 사내 친절강사를 육성하여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였고 서비스매뉴얼을 제작하여 시스템화시켰으며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각종 시설물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고객중심의 섬김 경영을 추구하였다.

또한, 특허 TF팀을 구성하여 지식재산권을 실용화 산업화하였고 공동브랜드마케팅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경영을 추구한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혁신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점과 자원봉사활동, 성금기탁, 교육봉사, NGO활동 지원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마지막으로 2005년 전국 최초로 도입하여 운영중인 멘토링 제도, 제안제도 활성화, 베스트보드제도 등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육성 활동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금년 초에 후보기업에 선정되어 응모하게 되었으며 관련 자료를 제출 하는 등 하였으며 2007년 5월 9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현장방문평가를 받았다. 지난 6월 4일 서비스대상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음을 통보받았다.

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인규 이사장은 “이번 한국서비스대상을 준비하면서 우리들의 서비스 상태에 대해 자가 진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서비스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는 보다 품격있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cs.or.kr

연락처

부천시시설관리공단 사업관리팀 전략마케팅파트 일반6급 박재욱 032)340-0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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