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 주요 건설사 대표 초청 사업설명회 가져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6월 28일 14시부터 16시까지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송도 경제자유구역내)에서 건설업체 대표들을 초청하여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대우건설·GS건설 등 1군 건설업체와 인천지역 건설업체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사업 설명회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핵심 도시재생사업에 대하여는 사업자 공모 및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일정을 제시함으로써 향후 건설업체의 대응이 주목된다.

최근 일성건설·대덕건설·(주)한양 등 건설업체 본사의 인천으로의 이전 가속화와 서울 등 외부지역 자금 유입이 크게 증가됨으로써 은행지점들이 급속하게 늘고 있다는 사실은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로 분석된다.

안상수 인천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인천은 동북아의 중심도시로서의 역할뿐만이 아니라 2009세계도시엑스포와 2014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경제자유구역 사업,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한 도시균형사업 등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이날 참석한 건설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다.

시는 지속적으로 투자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건설업체를 비롯한 투자자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세계 일류 명품도시 인천」 조성에 매진하겠다고 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기획담당관실 지원팀장 조동희 032-440-3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