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테크, 12V 스텝다운 DC/DC 컨버터 개발
대기전류(quiescent current) 소모량이 115µA로 매우 낮은 이 새로운 컨버터는 다양한 12V의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듀얼셀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로부터 동작하는 고전력 휴대용 시스템에서 전력 사용을 줄여준다.
아날로직테크의 빌 웨이스(Bill Weiss) 제품 라인 디렉터는 “비배터리 구동식 시스템을 포함해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대부분의 수명을 몇 mA에서 몇 µA 정도의 전류를 소모하는 스탠바이 모드에서 소모한다”며 “AAT1162의 초저 대기전류는 시스템의 전체 스탠바이 모드 전류 소모를 대폭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전체 전력 효율을 향상시키고, 설계자들이 쉽게 친환경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전체 부하 범위에서 고효율 제공
이 12V 스텝다운 컨버터 신제품은 4.0V ~ 13.2V의 입력 범위에서 동작하며, 최대 1.5A의 전류를 제공한다. 출력 전압은 고정이거나 0.6V ~ VIN 범위에서 조절 가능하다. 효율 레벨은 최고 96%까지 가능하다. PWM/경부하 모드는 전체 부하 범위에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800kHz의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AAT1162는 비교적 소형 외부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 솔루션 크기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소프트스타트 기능은 입력 서지 전류를 제한하고, 스타트업 시 출력 전압 오버슛을 제거한다. 이 디바이스는 또한 전류 제한 및 과온도 보호 기능이 특징이다.
ModularBCD 프로세스
AAT1162는 아날로직테크의 ModularBCD 프로세스 기술을 이용해 생산된다. 시간이 갈수록 노후 되는 리니어 IC 레거시 팹이나 디지털 CMOS 파운드리와는 달리 ModularBCD 프로세스는 특히 하이테크 웨이퍼 제조를 위해 고안되었으며, 최초의 차세대 아날로그, 파워 및 혼합신호 IC 기술로써, 기존 DRAM 팹에서도 제조가 가능하도록 최적화 되어 있다.
이 새로운 프로세스는, 에피택시 또는 고온 디퓨전과 같은 고가의 복잡한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3V, 5V 및 12V에서 완전 절연된 CMOS를 모노리식 방식으로 고속 보상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및 강력한 30V DMOS 파워 디바이스와 통합함으로써 기술적 및 경제적으로 모두 가능한 싱글칩 혼합신호 및 시스템 IC 생산을 실현했다.
따라서 ModularBCD로 생산된 디바이스는 기존 프로세스 방식으로 제조된 디바이스에 비해 효율이 더 높고, 크기는 더 작으며, 통합 수준은 한 층 더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휴대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태블릿 및 노트북 컴퓨터 및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다양한 모바일 컨수머 전자제품의 전력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가격 및 구입
AAT1162는 -40°C ~ +85°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되어 있으며, 무연 16핀 3x4mm T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제품 가격은 1천개를 기준으로 개당 0.94달러이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ictech.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1월 31일 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