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지주회사 전환을 위한 임시주주총회 개최

뉴스 제공
HJ중공업 코스피 097230
2007-06-29 13:45
서울--(뉴스와이어)--한진중공업은 29일 오전 서울 구의동 사옥에서 주주와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의결했다.

동사는 지난 5월 15일 열린 이사회에서 사업부문과 투자부문의 분리를 통해 지배구조 투명성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이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키로 의결했고, 금번 주주총회는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주주들로부터 공식 승인받기 위해 열린 것이다.

동사 관계자는 “이번 지주회사 전환 의결에 따라 지주회사인 주식회사 한진중공업 홀딩스는 투자사업부문만 전담 관리하고, 사업회사인 한진중공업은 조선, 건설 사업부문 등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앞으로 책임경영과 독립경영 수준이 확대되면서 실질적 이익이 중시되는 안정적 사업구조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밝혔다.

이날 이루어진 주주총회 승인에 따라 동사의 주식매매거래는 내달 30일 정지된 후, 8월 1일부터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분할작업이 이루어지게 되며, 동사의 주식은 이사회에서 결의된 순자산분할비율에 의거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주식은 27:73의 비율로 나누어진 후 8월 31일 재상장하게 된다.

한편 이날 주총에선 한진중공업홀딩스의 사외이사로 현직 변호사인 류명건씨가, 감사위원으로 류명건씨와 이수영씨가 각각 선임되었다

웹사이트: https://www.hjsc.co.kr/main/

연락처

한진중 기업문화팀 김재현 과장 051-410-3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