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방학중 초등학생 대상 ‘일일 과학체험 교실’ 운영

2007-07-01 11:1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6일, 8월 2일, 9일, 16일 네 차례에 걸쳐 “실험실에서 배우는 일일 과학체험 교실”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식품과 미생물을 주제로 한 식품위생교실 2회, 대기와 수질을 주제로 한 환경교실 2회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직접 전문 실험 기자재를 이용하여 연구원에서 실제 수행하고 있는 사탕의 색소 분리, 탄산음료의 pH(산도) 측정, 미생물 배양 및 관찰, 빗물의 산성도 실험, 먹는물 수질검사 등을 체험하게 된다.

1일 30명 정원제로 깊이 있는 과학체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는 물론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위생관리,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7월 2부터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sihe.seoul.go.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학부모와 동행 가능하다.

한편, 방학기간 외에는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두시간 가량 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보건과 환경분야를 아우르는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 한 달 전부터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ihe.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보건환경연구원 식의약품부장 조남준 02-570-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