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실무단 워크숍 개최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는 7. 3일부터 2일간 행정의 업무효율성 제고와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실무단』 워크숍을 창녕 부곡문화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자치부 소속의 전문컨설팅위원을 초빙하여 도 본청 실국별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실무단 45명을 6개팀으로 나누어 효율적인 일하는 방식 개선에 대해 깊이 있는 교육과 과제 발굴 활동이 실시된다.

특히, 그 동안 조직 내 고비용·저효율 행정사례로 인식되어 오던 업무관행과 행태 등 불필요한 일 버리기와 결재·보고방식, 회의문화, 사무환경, 업무프로세스 재설계, 조직문화에 대한 일하는 방식 개선 등 모두 6개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별 비능률 사례를 제시하고 사례별 문제점과 원인 분석을 통하여 새로운 혁신방법과 추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발표로 진행된다.

경남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발굴된 일하는 방식 혁신 도출과제에 대하여 의견수렴과 검토를 거쳐, 과제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채택된 과제에 대해서는 세부추진계획을 수립 시행하게 된다.

경남도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행정의 비효율성을 줄이고 일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도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혁신분권과 혁신지원팀 이진용 055-211-2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