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텐비어 한 대표, 경제사절단원으로 베트남 방문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한-베트남 수교 15주년에 즈음하여 이루어진 이번 방문은 최근 WTO 가입(’07.1월) 등 ASEAN 신흥경제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지는 가운데 보다 구체적인 경제협력방안을 도출하고자 양국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6개 분과로 T/F를 구성하여 양국 정부·기업간 1:1 협의가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 6개 분과 : ① 무역·투자, ② 정책·농림·서비스, ③ 에너지·자원, ④ 건설·인프라, ⑤ IT, ⑥ 방산
또한 베트남 총리 등 주요 인사 면담을 통해 양국의 포괄적·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재확인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하고자 베트남 정부의 관심 및 지원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에 한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려면 최소 1~2년간 직영점을 내서 실제 사업을 운영한 후 가맹사업 추진이 가능한데 직영점 운영의 의무기간 없이 바로 가맹사업 추진이 가능하길 바란다”고 말하고 “이번 방문을 통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해외진출시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건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 대표는 7월 9일까지 베트남 현지 법인설립을 추진하고자 주요 일정을 계속할 계획이며, 7월 10일 아침에 귀국할 예정이다.
디즈 개요
디즈(대표 한윤교 , www.garten.co.kr)는 식생활 개선을 위한 제품 개발전문회사로 퓨전식 맥주전문점 '가르텐 비어'를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생맥주 전문점 ‘가르텐 비어’는 전국에 9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냉각테이블과 아이스 피쳐 시스템(2003년 특허유지결정)을 개발, 맥주의 시원한 첫 맛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지속시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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