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xx 품질서비스’ 차량 출시, 품질보증 직접 나선다

뉴스 제공
GS칼텍스
2007-07-03 10:40
서울--(뉴스와이어)--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는 유사석유제품 및 품질불량제품을 식별할 수 있는 정밀분석기기가 장착된 이동실험실 형태의 Kixx품질서비스 차량을 출시하고, 품질보증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3일 밝혔다.

‘Kixx품질서비스’차량은 주유소의 품질관리뿐만 아니라 고객품질불만 발생 시, 주유소로 즉시 출동하여 탑재된 정밀 분석기기로 시료 분석 및 품질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는 품질서비스이다.

이 차량에는 실험실과 시료보관실이 구분되어 있으며, 휘발유 품질 분석을 위한 FT-NIR(Near-Infrared Spectrometer: 근적외선 분광기), 경유 품질 분석을 위한 칼러리미터(Colorimeter DR890: 식별제 분석기기), 원심분리기 등이 탑재되어 있어 주유소 제품 검사 및 홈로리 수분 검사, 유사석유제품 판별, 등유식별제 검사도 즉석에서 할 수 있다.

특히 제품의 품질분석이 자동차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탑재된 장비들은 내구성이 우수하고, 진동, 수분, 온도에 대해 결과의 정확성이 뛰어난 검증된 기기들이다.

또한, 차량 상부 및 하부에는 총3개의 환풍기를 갖추어 실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유증기를 배출하도록 하고, 실험실 내장재는 기름이 흡수되지 않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했다. 그 밖에도 화재 등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소화기 등의 안전시설을 모두 갖추었다.

GS칼텍스는 “Kixx품질서비스를 통해 주유소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고객품질불만 발생시, 현장에서 즉시 시료실험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여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2006년 6월 1일부터 업계 최초로 서비스 및 품질보증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는 GS칼텍스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판매제품의 정품·정량을 약속하는 대고객 품질보증 캠페인으로, 판매한 제품에 대해GS칼텍스에서100%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6월 전국 GS칼텍스 계열 100여 개 주유소에서 시작해 현재 3,000개 이상의 주유소에서 해당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GS칼텍스 개요
GS칼텍스는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범하여 정유, 석유화학, 윤활 등을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scaltex.co.kr

연락처

GS칼텍스 홍보팀 고민정대리 02-2005-6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