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로봇 매장 ‘로봇&로봇’ 열어

뉴스 제공
유진로봇 코스닥 056080
2007-07-03 11:16
서울--(뉴스와이어)--유진로봇(www.yujinrobot.com 대표: 신경철)는 국내 5개 로봇 업체와 함께 로봇 매장 ’로봇&로봇’에 참여 한다고 밝혔다.

산업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연구조합에서 주관하는 로봇매장 ‘로봇&로봇’은 삼성동 코엑스에서 6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6개 로봇기업이 참여하고 20여종의 로봇의 상설전시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로 인해 일반인들에게 로봇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구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로봇 매장 ‘로봇&로봇’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맞벌이 부부나 가사일에 힘겨워하는 주부들은 로봇청소기를 구경하고 직접 사용해 봄으로써 자신에게 필요한 로봇 청소기를 현장에서 구입해 볼 수 있다.

유진로봇은 주거공간처럼 꾸며진 매장에서 예약청소와 자동충전이 가능한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프리’와 네트워크 주거 환경을 책임질 URC 로봇 ‘아이로비Q’를 실제 체험해 볼 수 있게 하여 일반인에게 사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로비Q’는 가족과 함께 생활하며 생활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는 물론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오락기능을 겸비하고 안전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로봇이다.

그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로봇인 2족보행 휴머노이드 변신로봇 ‘트랜스봇’도 관람할 수 있으며,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 파견되었던 위험물 작업로봇 ‘롭해즈’의 실제 모습도 관람할 수 있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이번 로봇&로봇 매장을 통해 국내 로봇 기업들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되고 코엑스를 찾는 많은 바이어들의 만남도 조성되어 로봇 시장성 확대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열리는 로봇 상설 전시장에는 ㈜유진로봇 외 이노메탈이지로봇㈜, ㈜한울로보틱스, ㈜마이크로로봇, ㈜다사테크, ㈜우리기술 이 참여한다.

유진로봇 개요
1988년 설립된 유진로봇은 청소 로봇, 물류 로봇 및 ANS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봇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전문 로봇 솔루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ujinrobot.com

연락처

인스피알 김희진 대리 02-2646-6402 010-5303-2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