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교육 시장 공략 가속화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7-07-03 17:3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가 오는 7월 3일(화)과 10일(화) 양일 간 대전과 대구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매스웍스 교수 워크샵(The MathWorks Professor Workshop 2007 Summer)’를 개최하며 교육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에 전국 교수들을 찾아 나서 ‘매트랩(MATLAB)’ ‘시뮬링크(Simulink)’ 등 자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제어시스템 설계 및 통신, 비디오/이미지, 신호처리 부문의 최신 기술 전수에 나섬으로써 교육 시장에서의 매스웍스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매스웍스 솔루션 전문 인력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 워크샵에서 매트랩, 시뮬링크를 기반으로 한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 기법을 소개함으로써 제어시스템 및 신호 처리/통신 시스템의 R&D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알고리즘 설계 및 시뮬레이션, 검증 등의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실제 활용 사례와 함께 실습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은 교육 및 연구 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최신 기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지난 1월 서울/경기지역 교수님을 대상으로 한 교수 워크샵을 고려대학교와 한양대학교에서 처음으로 개최를 하였으며, 한양대 자동차전자제어연구소의 지능형 모형차 경진 대회를 매년 후원하는 등 교육 시장 지원을 위해 투자를 지속해 온 매스웍스코리아는 교수 워크샵 및 학부생/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Univerity Tour Seminar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교육 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나갈 계획이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이사는 “교수들은 젊은 인재 양성을 책임지고 있는 만큼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도 정작 첨단 기술 습득을 위한 기회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한 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전국의 교수들이 매스웍스 워크샵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은 매스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R&D 현장의 혁신 사례에 대한 궁금증과 최신 기술 전수에 대한 요구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매스웍스는 교수 워크샵 활성화를 통해 교육 시장에서 매스웍스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최신 기술 전수에 힘씀으로써 국내 R&D 전문 인력 양성 및 R&D 기술 발전에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에서 진행 예정인 교수 워크샵을 공동주최하고 있는 경북대학교 전자전기 컴퓨터학부 송재원 교수는 “본 워크샵은, 설계는 물론 데이터 분석, 수치해석, 시뮬레이션 등 전반적인 R&D 프로세스를 혁신하는데 주요하게 활용되고 있는 매스웍스 솔루션을 학교 정규 및 비정규 교육에 수용할 수 있게 하고, 또 ABEEK(한국공학교육인증제)의 학습성과 중 최신공학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그 의미를 언급했다.

금번 워크샵은 무료로 진행되며 제어 설계 및 신호처리, 통신 설계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 교수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 워크샵 개요
1. 제어시스템 설계를 위한 모델기반설계
- 일 시: 2007년 7월 3일(화) 10:00~15:00
- 장 소: 대전 유성호텔 3층 코스모스홀
- 주요 내용:
 모델기반설계 및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 Simulink 모델에서 임베디드 코드 자동 생성

2. 통신 및 비디오/이미지, 신호처리를 위한 모델기반설계
- 일 시: 2007년 7월 10일(화) 10:00~15:00
- 장 소: 대구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5호관 116호
- 공동주최 : 경북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학부 ABEEK 프로그램위원회
- 주요 내용:
 신호처리를 바탕으로 한 통신시스템 설계
 모델기반설계 바탕의 무선 통신 시스템
 RF 시스템 설계
 비디오 및 이미지 신호처리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 KPR 홍성실 차장/최지연(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