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몰, 숨은 서비스를 찾아라

뉴스 제공
G마켓
2007-07-04 09:17
서울--(뉴스와이어)--할인 쿠폰과 혜택이 넘쳐나는 온라인 쇼핑몰. 그러나 진정한 쇼핑고수는 숨은 서비스를 공략, 차원이 다른 알뜰 쇼핑을 즐긴다.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의 김준영 서비스기획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에는 무수한 서비스들이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적립된 마일리지나 이색 카테고리를 잘 활용하면 보다 많은 혜택을 누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온라인 몰의 숨은 서비스 어떤 것이 있을까?

오픈마켓 1위 기업 G마켓(www.gmarket.co.kr)의 숨은 서비스로 ‘제로마진클럽’을 꼽을 수 있다. G마켓의 제로마진클럽 회원권을 구입하면 30~100건의 제품을 공급 원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단, 매월 3,000명으로 회원권 구입 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에 부지런해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할인율이 낮고 고가인 IT, 전자제품 등에 활용하면 유용하다. 스탬프 및 할인 쿠폰 등을 활용하면 중복 할인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아이나비 DMB 네비게이션’의 경우 정가 54만9,000원보다 저렴한 52만1,5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5만3,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명품 아르마니 시계도 13만9,230원이면 된다. 제로마진클럽 외에 ‘G마켓 플러스 존’도 있다. 이 카테고리에 접속한 고객들은 플러스 전용 경매 서비스와 매거진 무료 이용 등 특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컴퓨터의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무료로 치료해주는 ‘PC무료검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여성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클럽 W'에서 여성의류, 잡화, 쥬얼리, 화장품을 3~5%까지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럽W 회원에게는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 다만 자동으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클럽W에 가입 후 해당페이지에서 포인트 적립버튼을 눌러야 한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최근 파워쿠폰존'을 오픈 했다. 고객들이 보다 쉽게 알뜰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쿠폰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것. 파워쿠폰존에서는 5%부터 30%이상의 할인쿠폰, 깜짝 할인쿠폰 등 총6개의 쿠폰 중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해당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기획전에 바로 연결된다. 이 외에도 신규 구매고객을 위한 12%쿠폰, 선착순 할인쿠폰 등 디앤샵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엠플(www.mple.com)은 구매고객이 엠플에서 발송하는 이메일과 SMS 수신을 동의할 경우, 물품 구매 전 500원의 할인쿠폰을 즉석에서 제공한다. 또한 엠플 사이트를 즐겨 찾기나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면 1,000원 할인쿠폰과 패션전용 5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해 주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상품구매 시 적립되는 'I-포인트'로 10%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전용 쇼핑몰 '아이포인트몰(I-Point mall)'을 운영한다. 즉, 쌓여있는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들만 모아 놓은 전용 쇼핑 공간이다. 여기에서는 2만5,500원인 '댕기머리 여행용 샴푸 세트'를 10% 할인된 22,95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조나빈 02-3016-4359
G마켓 홍보대행 애플트리 서현희 과장 02-323-4978 내선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