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DN기술, 유럽서도 통했다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7-07-04 09:2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기업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가 유럽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CDN서비스의 사용자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씨디네트웍스는 지난 5월 유럽 1위 퍼블리셔 기업인 코드마스터즈社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대작게임 ‘반지의 제왕’, ‘던전앤드래곤’, ‘RF온라인’, ‘아크로드’의 글로벌 CDN 다운로드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럽 및 세계시장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졌다.

이에 코드마스터즈社는 지난 6월 12일부터 씨디네트웍스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게임 “반지의 제왕”의 대규모 패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코드마스터즈 포럼- Codemasters Forum’을 통해 실시간으로 “반지의 제왕 패치 다운로드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그 결과, 1점~10점 범위 안에 전체 참여자들의 80%이상이 7점 이상(1점~10점)의 점수와 함께 콘텐츠 전송속도와 안정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임으로써, 씨디네트웍스의 CDN서비스가 글로벌 스탠더드로써 손색이 없음을 입증 받았다.

이번 패치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유럽 전역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다운로드 횟수 80만 건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드마스터즈社의 에드 블린코 상품기획팀장(Ed Blincoe, Senior Product Manager)은 “씨디네트웍스는 아무리 큰 용량의 콘텐츠라도 매우 빠르게 사용자들에게 전송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며, “코드마스터즈社가 고객에게 양질의 속도로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씨디네트웍스는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며 씨디네트웍스의 서비스에 만족을 표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총괄 김형석 부사장은 “이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1위가 아니라, 전세계 40여 개 도시에 인프라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CDN사업자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며 “순수한 국내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로 유럽 및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승부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이민정 과장 02-3441-0505 011-9642 59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