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사랑海 Summer Festival 실시

뉴스 제공
수협중앙회
2007-07-04 11:56
서울--(뉴스와이어)--‘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부제로 무료민박권과 다양한 어촌체험기회 제공!

‘올 여름 휴가를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수협은행이 주최하는 '사랑海 Summer Festival'에 적극 참여해 봄직하다. 수협은행(은행장 장병구, www.suhyup-bank.com)은 사랑海 Summer Festival을 7월28일부터 8월11일까지 15일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어촌관광 활성화로 어가소득의 증대를, 도시민에게는 어촌민박과 어촌체험등으로 차별화된 현장체험을 통해 어촌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키고, 수협은행은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통해 정체성 확보와 홍보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제는 여름철 바다를 테마로 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발전하여 올해 6년차를 맞이 했다.

□ 참여인원

참여대상은 수협은행 우수 고객들과 인터넷 추첨 고객들로 총 430가족(약 1,800여명)을 초청한다. 올해 행사 장소는 대천해수욕장, 하조대해수욕장, 명사십리 해수욕장에서 동시 개최되며 각각의 해수욕장에서 회차별 2박3일 일정으로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 행사내용 (어촌체험행사진행)

각 회차별로는 동해안(하조대)은 맨손고기잡기, 그물후리기등을 서해안(대천)은 갯벌 및 머드체험을 남해안(명사십리)은 개메기체험 및 갯벌체험을 각각의 장소의 특색에 맞는 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각 회차별 2일째 밤에는 ‘한 여름밤의 추억’이라는 주제로 고객간 친목의 장을 마련하여 게임 및 노래자랑등을 진행하여 재미를 더 한다.

□ 엑스포 홍보활동 전개

또한 본 행사의 부제를 ‘2012 여수엑스포 유치기원’으로 정하여 관련 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서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인 대천에 여수엑스포 홍보관을 개설하여 대국민 유치 홍보를 극대화 하기로 했다. 이미 수협은행은 지난4월 여수엑스포 유치위의 후원은행 협정을 한 바 있다.

□ 메인행사 :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

특히, 8월1일 메인행사에는 여수엑스포 홍보관 개관식을 열고, 이어 어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근 현포어촌계 마을어업어장에 바지락치패방사행사를 갖는다. 또 같은날 저녁 KBS와 연계하여 ‘사랑海 Summer Concert’를 개최하여 인기가수들이 출연하고 불꽃놀이등으로 무더위를 잊는 추억의 여름밤으로 꾸밀 계획이다.

□ 대학생 어촌 봉사활동 진행

한편, 명사십리 해수욕장 5회차(8.9.~11.)에는 ‘어촌봉사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인근 신지면 소재 5개 어촌계에서 40여명의 대학생들이 2박 3일간의 어촌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어촌봉사활동은 마을어업 어장청소, 톳 나르기 및 포장, 해변청소등 어촌에 실질 도움을 주고 어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에는 이미 26개학교의 208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 일반인 참여방법

이번 행사의 응모는 수협은행 홈페이지(www.suhyup-bank.com)에서 할수 있으며 그 기간은 7.2. ~ 7.10. 이다.

수협은행 장병구 행장은 “앞으로도 도시와 어촌이 하나되는 다양하고 의미있는 행사를 마련하여 고객님의 성원에 보답함은 물론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잘사는 어촌,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협은행은 수산업의 발전과 어업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한 각종 금융지원 서비스라는 본연의 업무외에도 Summer Festival, 어촌문화체험, 어촌봉사활동, 수산물소비증대등 어촌지원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

수협중앙회 개요
수협중앙회는 수산인에게 풍요로움과 고객에게 신뢰감을, 임직원에게 자긍심을 주는 수산업 중심체로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협동조합이다.

웹사이트: http://www.suhyup.co.kr

연락처

수협은행 통합마케팅팀 이태욱 과장 02-2240-3176, 019-637-5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