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S&TRUST, 매일유업 차량관제시스템 구축완료

서울--(뉴스와이어)--IT아웃소싱 서비스 전문기업 IDS&TRUST(대표 현재환, www.idstrust.com 이하 idsTrust)는 매일유업(대표 김정완, www.maeil.com)의 차량관제시스템(CVO: Commercial Vehicle Operation)’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차량관제시스템은 약 4개월의 구축기간과 한 달여에 걸친 안정화 기간 끝에 매일유업의 전국 유통망에서 활용된다. 이로써 매일유업은 신선한 유제품의 운송관리와 콜드체인 유지를 위한 통합물류 정보시스템, 창고관리시스템, 수·배송시스템을 연동한 공급망관리(SCM)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매일유업은 실시간 차량관제시스템과 온도센서를 모바일과 연동해 공장에서부터 대리점 냉장보관소까지 냉동·냉장 차량의 수·배송간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또 대리점 운송시간 관리 및 문서작업의 감소로 관리업무의 효율화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차량관제시스템은 수송차량과 모바일 단말기의 연계를 통해 운행스케줄, 납품상세내역, 납품처 정보, 공지 및 지시사항, 출발· 도착정보, 주유보고 등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실시간 정보관리와 함께 업무효율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신선도가 생명인 유제품을 생산지에서 최종 배송지까지 저온에서 유지된 신선도와 제품 고유의 맛을 배송하는 완벽한 콜드체인을 구성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idsTrust 윤석표 본부장은 “산업용 PDA의 장점과 최근 무선인터넷기술이 결합된 솔루션을 통해 ‘공장창고-운송협력사-물류센터-고객센터-납품처’ 사이의 SCM을 위한 실시간 정보공유체계를 구현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한 운행결과의 정밀한 통계분석결과는 유통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효율성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idstrust.com

연락처

idstrust 선임 손성일 02-2190-67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