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06 물가안정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가 재정경제부 주관하는 ‘2006년도 지방물가 안정관리 실적평가’에서 16개 시·도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2006년 국제유가 상승, 농축산물 가격등락 반복 등의 대내외적인 불안요인 속에서도 부산시의 효율적인 물가관리 노력으로 2006 소비자 물가를 3%이내(2.2%)로 안정시킨 결과이다.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 주관 상·하반기 지방물가안정관리 실적 점검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소비자물가상승률과 지자체 중점관리 개인서비스요금 상승률 등 물가상승률 40점, 물가관리 추진체계, 공공요금 안정관리 등 물가안정 노력도 60점으로 배점하여 순위를 결정한 것이다.

부산시는 효도 할인업소 운영 활성화, 단체손님 가격할인제 등으로 개인서비스요금 안정과 물가관리 추진체계 강화, 현장중심의 물가 지도점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부산시는 그동안 물가안정을 위하여 물가대책위원회를 구성, 활성화하고 물가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 유급 물가조사모니터를 확보하여 주1회 이상 가격동향 감시기능을 강화하는 등 추진체계를 확립해 왔다.

또한, 가격안정 모범업소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물가안정을 유도하고 서한문 발송 78회, 가두캠페인 전개 65회, 간담회 88회 등 지역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정책과 배강주 051-888-30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