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007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개최

뉴스 제공
넥센타이어 코스피 002350
2007-07-06 09:29
양산--(뉴스와이어)--‘2007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이 8일 강원도 태백준용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초로 RV 레이스를 정착시킨 넥센타이어(www.nexentire.com 대표 홍종만)는 지난해 두 차례 RV 챔피언십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는 지난 4월부터 총 6회 경기를 계획하며 레이싱 붐을 이어오고 있다.

8일 이번 행사는 올해 행사 가운데 세 번째 행사로 1,2전은 각각 4월과 6월 태백에서 열린 바 있다.

RV/SUV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는 이 대회는 무쏘, 소렌토, 코란도, 스포티지, 렉스턴 등 순정 차량부터 무한개조 된 차량까지 2000~5000cc 배기량을 기준으로 8개 클래스로 나뉘어 치러진다.

본격적인 RV/SUV 계절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더욱 뜨거운 열기가 예상되는 이번 3전에서는 지난 경기보다 더 늘어난 150여대의 차량이 참가하고, 관중도 약 3000여명에 이를 전망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장마 기간에 펼쳐짐으로써 우천 대회로 펼쳐질 전망이 크다.

지난 4월에는 황사 바람 속에 개막전을 치른데 이어, 이번에는 육중한 RV/SUV 차량들이 빗속을 질주하는 파격적인 '수중전‘을 선보일 전망으로, 많은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의 관심을 벌써부터 집중시키고 있다.

이처럼 올 한 해 시리즈로 개최되는 ‘2007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은 회를 거듭하며 다양한 이슈를 낳고 있다. 국내 최고 권위의 온로드 RV 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지난 2전에는 비보이 댄스, UCC 경연 등과 접목하여 모터스포츠 문화를 한 단계 도약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일반 자동차 관련 기업과 동호인을 넘어 일반 관람객 갤러리가 크게 증가했다는 사실이 모터스포츠 업계에 매우 고무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넥센타이어 경영기획본부 양창수 상무는 “RV 챔피언십을 세계적인 대회 못지않은 국내 대표 RV 레이스로 브랜드화해 가겠다”며 “남은 경기에서 더욱 새롭고 기발한 이벤트를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exentire.com

연락처

넥센타이어 전략기획팀 대리 이재엽 055-370-5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