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지점, 인민폐영업 개시
중국의 WTO가입에 따라 지난해 12월 중국정부가 중자기업에 대한 인민폐영업 개방을 발표하였고, 지난 3월 중국 은감위로 부터 중자기업에 대한 인민폐 영업 내인가를 획득하였으며, 올해 4월 본인가를 취득하고 28일 관련 등기를 완료함으로써 중자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동행 상해지점은 거래중인 한국계기업의 중국투자기업 및 한국계 대기업의 협력기업에 대해 어음할인과 인민폐대출 업무 등을 중심으로 거래를 시작할 계획이며, 최근 중국 은감위에서 발표한 외채관리 규정으로 인민폐 대출의 수요가 점차 증가할 전망이어서 이번 인민폐 영업개시로 중국내 은행영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한편, 동행 상해지점은 1995년 7월 국내 시중은행 중 처음으로 상해에 지점을 개설하였으며 2000년 8월 외자기업 및 외국인에 대한 인민폐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작년 7월 개설된 북경지점은 북경지역에 영업 중인 한국계기업에 대한 여신, 수출입 업무와 유학생, 주재원에 대한 송금 등의 업무를 취급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개요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금융산업 변화추세에 부응하고 국제금융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금융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2001년 4월 우리나라 최초의 금융지주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출범 이후 우리금융그룹은 은행부문의 비약적인 성장과 M&A, 합작투자 등을 통한 지속적인 비은행부문 사업확충으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금융그룹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1년 3월 현재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우리투자증권, 우리아비바생명, 우리자산운용, 우리파이낸셜,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금융정보시스템, 우리에프앤아이, 우리프라이빗에퀴티 등 뛰어난 영업력과 성장기반을 갖춘 11개의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f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