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서혜석 대변인 제42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

서울--(뉴스와이어)--열린우리당 서혜석 대변인 제42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

문석호 원내수석부대표의 보고가 있었다.

현재 정치개혁법에 관한 당론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정개특위에 있는 의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말씀이 있었다. 그래서 내일 고위정책조정회의가 있는데, 그 때 당론 결정을 위한 절차에 관한 논의가 있을 것이라는 보고가 있었다.

이와 관련 정세균 의장께서 말씀이 있으셨다.

이번 정개특위는 특별히 중요하다는 말씀이 있으셨다. 특히 대선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정개특위가 된다고 말씀하셨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논의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특별히 지도부의 협의, 의총을 통한 의원들의 동의 절차 등 필요한 절차들은 모두 밟도록 하라, 그 점에 유념하도록 부탁하셨다. 차질 없이 모든 절차를 밟으라는 것을 강조하셨다.

문석호 원내수석부대표의 FTA 관련한 보고가 있었다.

FTA 관련해서는 정책위의장께서 책임을 맡고 평가보고서를 작성 중에 있는데 이달 말까지 평가보고서 작업이 완료되고, 보고가 될 것이라는 말씀을 들었다고 말씀했고, 더 확인해 보겠다는 말씀이 있으셨다.

2007년 7월 9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

열린우리당 개요
열린우리당은 항일독립운동의 애국애족정신과 상해임시정부의 법통을 이어받은 건국정신 그리고 4·19혁명, 5·18과 6·10 국민항쟁 등 반독재 민주화 운동의 숭고한 가치들을 계승한다. 열린우리당은 중산층과 서민의 정당으로서 민주평화개혁세력과 양심적 산업화세력 그리고 지식정보화세력과 함께 하고자 한다. 열린우리당은 남과 북, 해외동포 8000만 민족이 더불어 잘사는 통일선진 강국, 지식문화대국의 꿈을 실현하고자 모든 국민의 한결같은 염원을 받들어 제2창당을 선언한다. 우리는 인본주의에 입각한 민주·평화·번영을 21세기를 이끌어 갈 기본가치로 삼아 20세기의 낡은 이념대립을 극복하고 세계화와 정보화의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아간다.

웹사이트: http://www.eparty.or.kr

연락처

열린우리당 대변인실 02-2129-21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