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SAS 솔루션 데이’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7-07-10 09:4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SAS코리아는 10일 ‘제 2회SAS 솔루션 데이’를 개최하고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한 전사적인 데이터 통합 전략’을 주제로 데이터 통합 관점에서 기준정보의 품질 및 표준화 관리를 위한 MDM구축 방법론과 자사의 데이터 통합 솔루션 및 국내 성공 사례를 함께 소개했다.

이 날 세미나에서 SAS코리아 EIP팀의 정태호 이사는 “IT환경이 발전해 갈수록 ERP, SCM(공급망 관리), CRM(고객 관리)등 이 기종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의 양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가운데 관리해야 할 데이터의 중복과 불일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야기되는 데이터 품질 관리의 문제점을 SAS의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통해 전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이어 투이컨설팅의 이용우 부사장은 ‘데이터 통합 관점에서 바라본 MDM구축 방법론’을 소개하면서 통합된 기준정보관리를 위해서는 기존의 기준정보에 대한 진단과 오류개선 및 통합이 선행되어야 함을 지적하면서 데이터관점에서 전사차원의 데이터통합 이슈가 선결된 기준정보를 대상으로 MDM의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내 데이터 통합의 성공 사례로써 발표된 현대자동차의 김무송 차장은 “현대.기아자동차의 이기종 데이터 환경의 판매,정비 등 23개 업무의 데이터 통합 과정에서 기존에는 정합성 관리, 통합 메타데이터 관리, 그리고 1,000여개가 넘는 배치작업의 모니터링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2005년 이후DW의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면서SAS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DW의 처리 속도가 40%정도로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SAS 데이터 통합 솔루션은 비주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DBMS적용과 대용량 데이터의 처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글 데이터 처리 및 한글 메뉴 지원과 메타 데이터 통합 관리가 가능했다. 아울러 데이터 정제를 위해 코딩으로 프로그래밍하던 것을 SAS솔루션을 통해 품질 향상을 위한 데이터 유효성 검사기도 지원받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SAS의 데이터 통합 솔루션’은 기업의 전사적 데이터 통합을 위한 전통적 ETL, 메타데이터, 데이터 품질(Dataflux), 마스터데이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콘솔리데이션 등 다양한 데이터 통합의 아키텍쳐를 지원하며 ETL과 데이터 품질이 메타데이타 하나로 통일이 되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국내 주요 고객사로는 올해 현대백화점, 신한은행, 씨티은행, 현대자동차, 서울보증보험을 확보하였으며 이 외에도 GS홈쇼핑, 롯데닷컴, LG전자, 기업은행, SK텔레콤, 포스코, 국민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롯데닷컴, 현대홈쇼핑 등이 있다.

한편, 작년 9월 세계적인 IT 시장 조사 기관인 IDC가 발표한 ‘2005년 벤더별 데이터웨어하우징 툴 세계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의하면 데이터 통합 및 액세스, 통합된 개발 환경 및 3세대 언어 툴의 영역으로 정의한 ‘데이터웨어하우징 생성 툴’ 부문에서 SAS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김현민 과장 02-2191-7031 016-358-9098 정미교 이사 016-713-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