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노스 코리아, 2008년 회계연도 1사분기 매출 117퍼센트 성장
이 수치는 1년 전 같은 분기의 2억1천7백만 달러의 수익에서 9 퍼센트 상승한 것이다. 라이센스 수익은 7천5백7십만 달러로 지난해 7천3백7십만 달러보다 2백만 달러 가까이 상승했다. 코그노스의 이번 분기 순이익은 2천2백4십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의 순이익인 천 4백5십만달러에 비해 무려 54퍼센트가 증가했다.
코그노스 롭 애쉬 회장은 “2008년도 1사분기의 전반적인 성과에 대단히 만족한다”며 코그노스만의 통합된 솔루션 제품 라인으로 인해 시장 수요가 많았다”고 전했다.
특히 롭 애쉬 회장은 “지리적으로 봤을 때 유럽지역에서 15퍼센트 수익이 증대했으며, 이와 함께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그노스 코리아도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이번 분기에 2배가 넘는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그노스 코리아는 매출면에서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117퍼센트의 성장을 보였다.
코그노스 코리아는 지난 10월 한국 지사 설립 후, 기존 채널 파트너사와 함께 영업에 박차를 가해왔다. 그 결과로 국내 금융업계를 비롯한 대기업에서 공공기관, 대학 등 교육기관과 광고업계, 유통업계 등 새로운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며 국내 BI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코그노스 코리아 윤재영 지사장은 “코그노스 한국 지사 설립 후, 첫 분기인 2008년 회계연도 1사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2배 넘게 성장했다”며, 특히 “코그노스 8 BI 솔루션은 금융계를 비롯한 대기업 뿐 아니라, 대학 등 교육계, 유통업, 광고업, 정부 공공 기관 등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윤 지사장은 “지사 설립 후 기존 채널 파트너사와 컨설팅과 서비스 부분을 강화했다”며, 다음 분기에도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IBM코그노스 개요
코그노스(Cognos)는 1969년 설립 이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CPM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현재 135개 이상 국가에서 23,000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코그노스의 BI/CPM 솔루션은 기업의 전산 자원을 통합하여 분석, 리포팅, 모니터링하여 향후 정책 및 전략 수립에서 보다 향상된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코그노스는 이러한 모든 기능을 완벽한 통합 솔루션으로 지원하는 유일한 업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코그노스 웹사이트 http://www.cognos.com 에서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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